청도중앙초등학교(교장 민은희)는 농촌 학교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수영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3~6학년 67명 전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돌고래 수영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영교실 운영을 위한 강사지원 및 수영장 사용을 위하여 지난 4월 학교 인근 경산스파월드 수영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학생이동은 스쿨버스 2대를 활용하여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수경, 수모, 수영가방, 입장료 등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여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청도중앙초등학교는 올해 경상북도교육청지정 7560+운동 선도학교 및 외국어 영역 자율재능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학교 특색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수영교실을 통해 기초 체력 향상, 학업스트레스 해소, 친구들과 함께하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사회성 함양 및 학교폭력예방을 목적으로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20회 실시할 계획이다.
민은희 교장은 “비록 본교가 전교생 95명의 농촌 학교이지만, 자율재능학교의 취지에 맞추어 학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교육,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학생 개개인의 특색에 맞는 맞춤형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경영방침을 밝혀 앞으로 청도중앙초의 내실있고 활발한 교육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