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7.1.(금)~7.9.(토)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2016 광저우 국제 주니어 테니스대회에서 경산초등학교(교장 이태석) 테니스 선수 추주훈 학생이 10세부 단식과 복식 경기에서 우승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각국 주니어 테니스 국가대표에게 출전권이 주어지는데 추주훈 선수는 지난 5월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발전인 2016 KTA 전국 유소년 테니스 대회에서 준우승에 올라 광저우 국제 주니어 테니스 대회 출전권을 획득하였다. 선발전에서 아쉽게 준우승하여 국제대회를 앞두고 훈련에 매진하였는데 이번 대회 8강전에서 선발전 결승 상대선수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였다. 2016.7.5.(화)의 결승 경기에서 태국선수를 3세트 풀 접전 끝에 3-6, 6-4, 10-5로 투혼의 역전승을 일구어내며 우승하여 세계의 정상에 우뚝 서게 되었다.
날카로운 스트로크와 다양한 패턴변화로 상대를 무너뜨린 추주훈 선수는“국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매우 기쁘고, 초반에 긴장하여 1세트를 쉽게 내주었는데 2세트부터는 긴장이 풀리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게임에 집중하다보니 우승을 할 수 있었다.”고 우승의 기쁨을 전했다.
또한 단식과 병행해서 열린 복식경기에서도 국내선수와 팀을 이뤄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며 대회 2관왕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