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성화기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주요간식인‘옥수수 꺽기’체험행사를 개최한다.<사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옥수수 수확 체험행사는 수확시기에 따라 7월 중순과 하순, 두 번으로 나누어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 농업과 지역을 이끌어갈 미래 후계세대에게 건강한 노력의 의미와 우리 먹거리 생산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어린이들의 농심을 높이는데 그 의미가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실증시험포장에 지난 4월 옥수수 종자를 보름간격으로 여름 휴가철에 행사개최를 목표로 재배해 왔다.
이번 옥수수 수확 체험행사는 오는 19일과 30일 두 차례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옥수수골 사이로 들어가 일정량의 옥수수를 직접 꺾어 봉투에 담아 가져갈 수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수확한 옥수수 일부를 즉석에서 삶아 맛볼 수 있는 시식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www.ad-agritec.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만6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들만 신청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금차용 소장은“지난해 처음 개최한 옥수수수확 체험행사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응이 매우 좋으며, 이러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농업과 농촌에 좀더 많은 관심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성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