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동구보건소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대구

동구보건소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김영목 기자 입력 2014/07/23 19:45 수정 2014.07.23 19:45
건강한 성장지원 프로젝트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대구 동구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원장 및 교사 39명을 대상으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지난 22일 수료식을 가졌다.
건강지도자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공식·비공식적 네트워크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의 필요성 및 자가 건강관리 기술을 전파시키고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교육은 보육교사들을 건강지도자로 양성함으로써 수료 후 아동들의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을 조기에 형성토록 교육시키기 위해서다.
교육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개발한 국민건강체조와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특강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국민건강체조 실습교육을 위해 체조엔젤단과 동구생활체육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고 수료 후 교재도 무료로 배부했다.
동구보건소는 2012년부터 매년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총 120명의 건강지도자를 양성해 주민들의 생활 현장에서 영양, 비만, 운동 등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고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박수덕 보건소장은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지식, 태도,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형성시키고 아동 건강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평생건강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고품격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