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TBN 대구교통방송 개국 15주년 특집방송..
대구

TBN 대구교통방송 개국 15주년 특집방송

김영목 기자 입력 2014/07/29 18:27 수정 2014.07.29 18:27
30일 오전 10시~11시
TBN 대구교통방송(본부장 이상민)이 개국 15주년을 맞아 “대구경북 교통 새로운 시대를 열다”를 방송한다.
TBN 30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 대구경북의 대중교통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순환도로와 고속도로 건설 등 교통현안과 미래지향적인 교통의 과제를 짚어본다.
우선, 내년에 개통 예정인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의 건설현황과 특징 및 장점, 편의성, 안전성 여부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안전대책을 모색해본다.
이어, 대구중심을 순환하는 순환도로의 운영 현황과 4차 순환도로의 건설현황, 기대효과, 편의성, 문제점 등에 대한 진단과 순환도로 활용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경북지역의 고속도로 건설현황과 특징, 미래지향적인 고속도로 건설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계명대 교통공학과 김기혁 교수가 진행하는 이날 방송에는 대구시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 대구시 정명섭 건설방재국장, 한국도로공사 김광수 대구경북본부장이 출연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각 프로그램별로 다양한 특집방송을 마련했다. 오후4시부터 5시까지는 특집 다큐 “이 사람이 사는 법”이 방송된다.
낮 12시부터 진행되는‘특집 TBN차차차’에선 현숙씨와 신유, 박주희씨가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