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팝업스토어 개최..
대구

대구 팝업스토어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2/09 14:03 수정 2017.02.09 14:03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와 상품을 결합해 개발하겠다는 의도로 기획된「브랜딩 프로젝트」에 참가한 팀들의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선보일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브랜딩 프로젝트」는 대구 지역기반 스토리텔링 상품 제작 및   브랜딩을 통한 지역 대표 문화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하여 지난해 처음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브랜딩’은 상품의 이미지, 사업화 방향, 디자인 개발까지 포함하는 개념이다.
 기술융합 중심의 창업에서 벗어나 지역을 소재로 한 참신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상품을 집중 지원한다는 취지의 이 프로젝트는 총 37팀이 접수해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프리리그 과정을 거쳐 9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팀들은 총 8주간의 열띤 리그과정에서 브랜딩 전문교육과 시제품 제작지원을 받아 콘텐츠 시장 테스트를 위한 팝업스토어 참가를 준비하였으며 첫 선을 보이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2월 10일(10:00~17:00), 김광석길에 위치한 카페 ‘바람이 불어오는 곳’(중구 동덕로 14길 58-2)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브랜딩 프로젝트」팝업스토어는 ‘대구 청년, 혁신에 디자인을 더하다’는 슬로건으로 최근 많은 관광객들과 청년들이 찾고 있는 대구의 대표 관광명소인 김광석길에서 참가 팀들의 다양한 콘텐츠 전시와 더불어 현장판매까지 이뤄질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우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