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의체 회의
경주시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영상회의실에서 경주시 일자리창출단 민관협의체 위원(일자리유관기관) 23명(당연위원 6, 위촉위원17)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개최 취지는‘민선6기 일자리창출은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민간 일자리기관과 논의를 통하여 민선6기 일자리 공시제에 반영하고, 오는 9월에 경상북도와 함께 개최하는 2014 경북일자리 한마당, 11월경에 일자리창출 시민대토론회, 일·학습병행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체계구축사업 등을 우리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에 홍보할 필요성이 있어 개최하게 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일자리창출단 민관협의체 회의는 신임위원 위촉과 경주시 민선5기 일자리추진실적, 민선6기 일자리공시제 추진계획 설명과 민간일자리관련 위원들의 일자리창출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고 민선6기 일자리창출의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일자리유관기관에서는 민간부분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사업 발표를 통하여 우리시와 민간이 소통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민선 6기 일자리창출계획수립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정강수 경주시 부시장은 지난해 일자리목표(4만개) 대비 126%의 일자리 성과 거양에 따른 경주시 일자리창출단 민관협의체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를 표하는 등 경주시 일자리창출단 민관협의체에 힘을 실어 주었다. 또한 창조경제도시 건설에 발맞추어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거듭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