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시 화산면 의용소방대 내고장 러브투어..
사람들

영천시 화산면 의용소방대 내고장 러브투어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3/19 17:10 수정 2017.03.19 17:10
발전하는 영천의 현주소 직접 보고 시민 자긍심 키워

 영천시 화산면 의용소방대(대장 최갑수)는 17일,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과 체험관광지를 둘러보는 내고장 러브투어를 실시했다.
  이 날 내고장 러브투어는 항공전자산업, 바이오메디칼산업 등 영천의 신성장산업 육성 기반이 되는 항공전자시험평가센터, 바이오메디칼센터를 방문하고, 오는 21일 개장을 앞 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를 둘러보며 호국체험관광의 메카로서 입지를 일찌감치 선점한 영천시의 위상을 체감해 보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화산면 의용소방대는 그동안 수고한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단합행사를 준비하면서 평소 시민과 지역을 위해 봉사하면서 지녀온 의용소방대의 자부심에 어울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만들고자 ‘내고장 러브투어’를 함께 추진하게 되었다.
 최갑수 대장은 “그동안 신문보도나 방송으로만 듣던 우리시의 발전된 모습을 직접 보고 나니 영천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절로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이렇게 큰 일을 해냈구나 하고 새삼 감탄했다.”며  “의용소방대원들은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없이는 활동할 수 없는 역할인데 이번 투어를 통해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이 높아지면서 대원들의 사명감도 더 공고히 다져진 것 같다.”며 뿌듯해 했다.
허순구기자

▲     © 운영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