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해 보세요..
대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해 보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4/06 16:47 수정 2017.04.06 16:47
‘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의 신속한 사업화 지원으로 혁신적 제품개발 촉진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지역, 나이 제한 없이 전국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스마트기기(모바일, IT기기, 차세대 디바이스), 융합신제품(로봇, 의료기기, 드론, 스마트카) 등이다.
 지원 한도는 각 단계별로 차등을 두고 있으며 일괄 지원을 통해 최고 1억원 이내의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2단계(제품 설계·디자인) 및 3단계(시제품 개발·구현)는 4월 17일까지 K-스타트업 사이트(www.k-startup.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격월 공고를 통해 추가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시장진출)는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장비, 기술, 마케팅, 입주공간 등 전(全)과정을 통합 지원하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전문 지원 플랫폼’으로 짧은 기간 전국 최고 수준의 시제품 제작 전문랩 및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대구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집적지인 동대구벤처밸리에서 창업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 지난해 지원과제 공모에는 총 906여개사(명)가 지원하였으며, 그중  112개 업체를 지원하여 △신규 창업 26개사 △고용 창출 57명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156건 △7개 유망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
 - 주요 지원 성공사례로 ‘(주)에브리킷(김규동 대표)’[붙임1 참조]은 맞춤형지원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IoT 교구인 ‘에브리킷’을 개발하여 국내 유명 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고, 2016년 하반기 매출액 3억3천만원을 달성하였으며, Geeks on ships 미래부 장관상,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플랫폼 사업에 선정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 ‘릴리커버(안선희 대표)’[붙임2 참조]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재생기기 프로토타입’을 완성한 후 미국 현지에서 1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하였고,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시장 진출에 필요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 및 베트남과의 협업도 추진하는 한편,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서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창업 생태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 운영 책임자인 김현덕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장(경북대학교 IT대학 부교수)은 “전국 유일 하드웨어 스타트업 전문 지원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일괄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지금까지 신규창업 64개사, 고용창출 400명, 투자유치 76억원 달성 등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앞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가들을 적극 지원하는 등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시 최삼룡 창조경제본부장은 “창의적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많은 창업가들이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을 통해 혁신적 제품개발 및 창업 등 사업화에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청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문의처 >
  크리에이티브팩토리 홈페이지(www.creativefactory.or.kr)
  담당자 : 사업화지원팀 박지원 팀장 / 전화 053-219-4000
김성우기자

▲     © 운영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