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깨끗한 도시환경 정화운동 나서..
사람들

깨끗한 도시환경 정화운동 나서

강창호 기자 입력 2014/08/03 20:44 수정 2014.08.03 20:44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는 아름다운 도시, 안동의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과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서의 이미지 부각을 위하여 계곡, 하천, 관광지, 생활주변의 자연정화활동전개의 일환으로 지난 1일‘자연보호 도시환경 정화운동’을 여름 피서객과 등산객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하회마을 일대에서 실시했다.

안동시에서 지원하고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 임원 및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주여중 근처 시가지 정화활동 및 자연보호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하회마을을 찾아 자연정화활동 및 관광객 대상 캠페인을 실시해 자연환경보전의 중요성 인식제고에 힘썼다.

휴가철에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하회마을을 깨끗이 청소함은 물론이고 자연보호협의회원들이 직접 만든 미생물발효액인 EM흙공을 낙동강에 던져 넣어 하천 수질개선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매년 관광지를 찾아다니며 이러한 자연보호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는 이밖에도 호반나들이길과 천리천, 길안 일대의 하천 등지에도 정화활동과 EM투척을 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름답고 깨끗한 안동의 자연과 환경을 보존할 수 있도록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는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