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군, 道 제안제도 운영평가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사람들

예천군, 道 제안제도 운영평가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4/27 16:12 수정 2017.04.27 16:12

  예천군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16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7일 오전 11시 경북도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 수상으로 예천군은 2010년 민선5기 이현준 군수가 취임한 이후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2016년도 제안제도 현황에 대한 제안운영실적, 우수시책, 홍보노력도, 자체 공모제안,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심층적인 심사를 실시했다.
 예천군은 이번평가에서 다양한 지역 맞춤형 공모제안 실시, 시책개발교육, 군정기획단 운영을 통한 제안제도 활성화, 군민들의 제안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 등 지역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다양한 시책이 높은 평가를 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진행된 국민이 원하는 협업과제 발굴을 위한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예천군 총무과 오기택·신경주 주무관이 ‘상급병원 진료기록 제출은 서명 한번으로’를 제안해 장관상(우수)을 수상했으며, 이는 병원기록을 연계해 의료분야의 원스톱, 맞춤형, 선제적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국민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제안으로 평가 받았다.      김동국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