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학생들의 영어능력향상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8년째 초등학생들에게 영어마을 체험학습 제공해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영어체험 학습은 의성군내 16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5월8일부터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4박 5일간 진행된다.
참가한 학생들은 수학, 과학 등 교과과정 학습과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외국과 동일한 환경에서 원어민 교사와 함께 4박 5일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의성군은 2009년 대구경북영어마을과 영어학습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지역 학생 2,736명(초등 1,465명, 중등 1,271명)에게 영어마을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합숙기간 동안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자라고, 지역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길 바란다” 며 “지역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오는 7월에는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구 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연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