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교육공무원 인사관리 기준 수정·보완을 위한 인사 공청회를 2017. 5. 10.(수) 경산교육 지원청을 시작으로 초등, 중등 각각 3회에 걸쳐 개최하게 된다.
권역별로 실시되는 이번 인사 공청회는 초등 3개 교육청(경산, 봉화, 김천), 중등 3개 교육청(안동, 영덕, 상주)에서 실시되며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도내 전 지역에서 교장, 교감, 교사(일반교사, 특수 교사, 유치원 교사, 보건교사, 영양교사), 교육전문직, 교직단체, 학부모 등 대표자 240여 명이 참석하게 된다.
인사공청회 참석자들은 지난 4월 1일부터 14일까지 현장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사관리기준 및 인사관리 실무 요령 수정·보완을 위한 의견 수렴 자료를 중심으로 교원의 신규 채용, 승진 임용, 전직 임용, 전보, 타시·도 간 전출·입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게 된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이번 공청회에서 개진된 의견을 바탕으로 2018. 3. 1. 자 교육공무원 인사관리의 세부 기준을 개정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관리로 교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교육행정의 공신력을 높임으로써 교육 효과를 증진할 뿐만 아니라 경북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기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수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