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 전원 합격..
사람들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 전원 합격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5/23 16:08 수정 2017.05.23 16:08
검정고시에 7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달 8일에 실시된 2017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7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울진군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국어, 수학, 영어 등 검정고시 과목에 대한 1:1학습멘토(스마트교실)를 운영하는 한편,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인터넷 강의, 학습교재를 제공한 결과 검정고시 전원 합격자를 배출 할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낙인이 아닌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학습지원 및 취업연계 등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움이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789-5436) 또는 홈페이지(http://www.kdream.or.kr)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울진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취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개인상담, 학습지도, 직업교육, 건강증진, 체험활동을 통한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삼기자

▲     © 운영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