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군 농촌여성「커피바리스타」전문자격 취득 꿈 펼쳐요 !..
사람들

성주군 농촌여성「커피바리스타」전문자격 취득 꿈 펼쳐요 !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5/24 17:07 수정 2017.05.24 17:07
5월 23일부터 커피바리스타 과정 개설 2개월 운영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농촌 여성이 농사를 지으면서 자기 개발과 전문 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여성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5. 23일부터 2개월 간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 및 실습실에서 커피바리스타 전문분야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3년간 여성농업인 273명이 153여회에 걸쳐 전통음식전문가, 건강한상차림, 발효효소관리사, 유기농업기능사 등의 과정에 참여하여 45명이 국가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소정의 성과를 거둬 여성 농업인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다.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전문 이론 및 실습교육인 에스프레소 추출, 스티밍, 벨벳밀크 등의 과정으로 총12회에 걸쳐 공인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이루어지며, 첫날 커피마을 하헌규 대표의 강의가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운)은 “농촌여성의 여가활동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한 흥미유발과 자격취득으로 부업과 연계한 전문 여성인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두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