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의성마늘’ 대통령상..
경북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의성마늘’ 대통령상

김영곤 기자 입력 2014/08/10 15:53 수정 2014.08.10 15:53
예천청결고추도 전국서 명성 확인
▲     ©
경북의 우수농식품 브랜드가 전국에서 명성을 과시했다. 경북도는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에서‘의성마늘’이 대통령상과 시상금 500만 원‘예천청결고추’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과 시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은 농림식품부에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평가단(10명)이 지난 5월부터 7월말까지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전국 브랜드 48개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인지도평가·현장평가, 제품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파워브랜드 시상은  9월 2일‘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행사 시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상 할 예정이다.
수상 특전은 25일부터 내달1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G마켓과 옥션)에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관’에 입점해 수상 축하기념 판매전에 참여하게 된다.
‘대한민국식품대전’이 열리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는 일반 관람객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전시·판매 및 시식을 실시해 홍보하고, SNS로 수상제품 사진 알리기 및 전시장내에 5곳 이상 부스 스탬프 찍기, 시간대별 현장 즉석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실시 할 예정으로 향후, 제품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소비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경북도 최영숙  FTA농식품유통과장은“지역의 농식품 브랜드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농업에 몸담고 있는 한사람으로서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고, 지역의 농어업인들이 피부로 느끼고 손에 와 닿는 농정시책개발과 추진에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