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캠페인..
경북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캠페인

김영곤 기자 입력 2014/09/02 19:23 수정 2014.09.02 19:23
취약부분 정밀안전점검
경북도는 추석을 맞아 2일 오전 의성공설시장에서 경북도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 우병윤 안전행정국장과 이재일 의성부군수와 재난안전네트워크, 해병전우회, 아마추어무선연맹, 재난구조단, 안문협, 모범운전자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리플릿,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추석명절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의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의성공설시장 내 상가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해 취약부분을 정비 했다.
아울러, 화재발생 시에 즉각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의성공설시장 상인회에 화재 진압용 소화기 20대를 전달하고, 참석한 모든 회원들은 재래시장활성화 차원에서 추석장보기도 병행해 시장상인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도는 추석대비 다중이용시설 및 유도선 등 187개소에 대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전기·가스분야 안전관리자문단과 소방관계관과 함께 일제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해 안전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를 안전강조주간으로 설정, 민간단체와 합동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해 안전의식 고취에도 함께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