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써클 캠페인
성주군은‘제1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1~7일)’을 맞아 2일 NH농협 전정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단일질환으로 1위를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장질환과 뇌졸중(중풍)등의 뇌혈관질환과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선행질환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이날 홍보캠페인은 고혈압, 당뇨병 등이 가장 큰 위험요인으로 작용하는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생활실천 습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제공 및 건강 상담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2011년부터 관내 동산연합안과의원과의 협약으로 실시하고 있는 당뇨합병증예방사업인 무료안저검사는 당뇨환자분들의 건강한 시력 유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진료 받을 수 있는 사업임을 적극 홍보하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압·당뇨측정을 실시하였다.
성주군보건소에서는 향후에도 지역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해 50-60대 고위험군 뿐만 아니라 잠재 위험군을 대상으로 정확하고 알기쉬운 정보를 제공·실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초고령화로 진입한 성주군민의 건강수명관리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성낙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