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복지분야 부정수급 최소화 총력... 법인시설지도팀 신설..
경북

복지분야 부정수급 최소화 총력... 법인시설지도팀 신설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9/13 18:27 수정 2018.09.13 18:27

 틀, 고착화에 따른 혁신과 변화를 도모하고 법인시설 업무의 전문화 및 복지부정 차단, 예산누수 방지와 사전 예방을 위해 사회복지과 내 「법인시설지도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법인시설지도팀은 경북도 내 사회복지법인·시설, 사회복지 분야 사단·재단법인 인·허가의 통일성과 전문성 강화, 법인의 목적사업 정상 추진여부, 기본재산 사용·수익·처분 실태, 예산·회계·후원금 및 보조금 누수 상황 등을 체크한다.
또한, 정기점검 형식의 연간조사와 특별점검, 수시점검 등을 실시하는 한편 보조금 감사팀과도 협조체계를 구축해 현장중심의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간다.
또한, 도 홈페이지 내 ‘복지신문고 탭’을 개설해 e-신고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며, 공익신고 전용전화(☏ 880-4488, *사사건건 빨리해결)를 설치해 사회복지서비스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한다.
이원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법인시설지도팀 신설을 계기로 법인·시설의 공익성과 건전성, 투명성 제고에 주안점을 두고 현장형 복지지도 검검체계를 확립하고 보조금 부조리 및 사전예방 기능 강화에 최선을 다해 복지행정 선진화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