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남구청,지역 5개 대학교와 MOU..
대구

남구청,지역 5개 대학교와 MOU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0/15 18:34 수정 2014.10.15 18:34
  대구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14일 오후3시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국가 도시재생 선도 지역으로 선정된 '대명 행복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관·학 협력(MOU)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구청장과 영남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교육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등 지역 5개 대학교의 총장 등이 참석하여 업무 협약과 함께 대명2 · 3 · 5동의 도시재생 사업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장이었다고 전했다.
남구청과 지역 대학교는 앞으로 도시재생 및 문화 창조에 관련된 정보교환, 학문적 자문과 기술 교류, 지역대학 활성화 및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토대 마련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국가 도시재생 선도지역은 도시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 공동체 회복 등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13개 지자체를 선정한 바 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지역 우수 5개 대학교와의 관·학 협력을 통하여 대명 행복 문화마을 조성사업이 국가 도시재생 선도지역의 전국적인 대표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역 대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김영목기자

사진설명
대구 남구청은  14일 오후3시에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국가 도시재생 선도 지역으로 선정된 '대명 행복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관·학 협력(MOU)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