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음식문화 발전 머리 맞댄다..
대구

음식문화 발전 머리 맞댄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0/20 19:28 수정 2014.10.20 19:28
대구시, 음식문화 인재양성 심화교육 개최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21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외식업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과 외식업 대표, 학계, 관련단체 대표, 관계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고도화된 음식문화 전문지식과 정보,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외식경영자의 신지식 습득을 통한 영업 활성화와 대구음식문화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자 교육과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심화교육은 외식업 대표, 종사자, 관련학계, 단체대표 등을 대상으로 창조경영, 마케팅전략, 트렌드 분석, 외식업 성공전략, 불경기 극복방안, 외식업 활성화 대응전략, 우수 외식경영자의 외식경영 모범사례 및 실전운영비법 공유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는 심화교육으로 “대구외식업, 고수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전)주식회사 놀부 회장 오진권 씨의 사례특강과 외식경영학회장인 혜전대학교 홍기운 교수의 전략특강으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대구음식, 성공 DNA를 찾다“라는 대주제로 전략 세미나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토론자들의 종합토론을 들을 수 있다. 좌장은 박진환 사)대구음식문화포럼 상임부회장이 맡고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토론자 5명이 참석하여 대구음식 발전을 함께 머리를 맞대어 논의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2007년부터 경북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위탁 운영 중인 외식업 최고경영자과정으로 250여 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