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동 어르신 건강 걷기대회 및 위안잔치
구미시 인동동(동장 박세범)에서는 지난 25일 인동동주민센터 누리체육공원(운동장)에서 인동동마을건강관리회(회장 송동호)주관으로 '제11회 인동동 어르신 건강걷기대회 및 위안잔치'를 1,000여명의 어르신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어르신 건강걷기대회 및 위안잔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활력과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매년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10월에 개최되고 있으며, 모든 행사경비는 인동동마을건강관리회 회원들의 회비와 후원으로만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인동풍물보존회 풍물 공연 및 색소폰 연주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의식행사에 이어, 본행사의 메인행사인 어르신 건강걷기로 인동동주민센터 출발해 인동 도시숲 일부를 돌아오는 약 3㎞의 걷기대회로 이어졌다.
이날 걷기 행사는 안전을 위해 구미경찰서 및 인동파출소에서 경찰차 및 인력 50여명을 지원하여 안전하게 진행됐다.
2부 화합행사로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국밥과 떡 등을 대접하고 행운권 추첨, 어르신 장기노래자랑, 각설이 공연 등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청자(73, 여)어르신은 "오늘은 회춘하는 날이라며 노인들에게 관심을 가져 주고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