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방자치 20년, 축제 한마당 열려..
사회

지방자치 20년, 축제 한마당 열려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0/27 17:17 수정 2014.10.27 17:17
29일부터 엑스코에서 지방자치박람회 개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가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함께 만드는 지방자치, 우리 모두의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29일부터 11월 1일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와 안전행정부(장관 정종섭) 주관으로 개최되는 지방자치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와 중앙부처가 협업하고 지방의 우수 정책, 우수 향토자원 등을 공유?발전시키는 행사로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제1회 지방자치박람회는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서울에서 개최해 지방자치의 의미와 역사 등을 재조명하고 지방자치 발전방향을 제시하였고, 2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6기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전략포럼과 전년에 비해 더욱 풍성해진 먹거리, 살거리, 즐길거리 등의 홍보?판매를 통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자치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1층 전시장은 시·도의 정책방향과 비전, 향토자원 등을 홍보하는 17개 시·도관과 중앙의 지방정책을 소개하는 안전행정부 홍보관, 2015년 세계물포럼 홍보관, 지방자치 20년의 역사와 성과를 보여줄 우리 마을 사진전, 전국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국 팔도의 맛을 소개하는 먹거리 장터와 대구의 맛과 멋, 볼거리 등을 제공하는 대구자원 특별홍보관을 포함한 총 315개 부스가 전시·운영된다.
  한편, 대구시는 타 시·도 관람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박람회 기간 중 동대구역에서 엑스코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