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북구보건소, 보건대병원과 보건증 발급 협약..
대구

북구보건소, 보건대병원과 보건증 발급 협약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1/03 16:11 수정 2014.11.03 16:11
저렴한 가격에 보건증 발급 가능

  대구 북구보건소는 지난달 31일 오전 11시, 대구보건대병원과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일부터 보건대병원에서 일반음식점 종사자의 보건증 발급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건증을 대구보건대학교병원에서도 발급토록 한 것으로 강북지역 주민 및 위생업소 종사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2013년 강북지역 보건증 발급건수는 8천 300여 건으로 강북보건지소 개소 후 강북지역 주민 및 위생업소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보건지소에서도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요구하였으나, 도시형 보건지소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관리 등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범위로 한정이 되어 주민들의 요구를 해소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북구보건소와 대구보건대학교병원과의 협약으로 저렴한 가격(10,000원)에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이 가능토록 하여 강북지역 주민 및 위생업소 종사자에게 편리한 보건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북구보건소 박세운 소장은 "장기적으로는 인력, 장비 및 시설을 보강하여 강북보건지소에서도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이 가능 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