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교폭력 실태조사 후속 업무 리플렛 배포..
경북

학교폭력 실태조사 후속 업무 리플렛 배포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1/04 16:55 수정 2014.11.04 16:55
경북교육청,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


 

경북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단위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학교폭력 실태조사 후속 업무 처리 절차 리플렛 3,000부를 제작·배포했다.
이번에 제작된 리플렛은 해마다 학기별로 실시되는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른 단위학교 후속 업무 처리 절차 지원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계획 수립 단계에서 실태조사 결과 분석 및 후속 조치 협의회,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개최 등 업무 처리의 전 과정과 단계별 유의사항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리플렛 제작을 담당한 생활지도과 김광수 장학사는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른 학교 현장의 구체적인 후속 업무 처리 절차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원단을 꾸려 전국 최초로 자체 제작하게 됐다”며 리플렛 제작취지를 밝혔다.
나영규 생활지도과장은 “일선 학교에서 이번에 제작·배포된 리플렛을 활용함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대응하고, 학교폭력 대책의 실효성을 제고함은 물론 나아가 학교폭력 청정 경북교육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종료된 경북도교육청의 2014년 제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 현황은 96.4%로 전국 대비 2% 높았으며, 학부모 실태조사 참여율도 전국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나,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의지가 타 지역보다 높게 구현된 것으로 확인됐다. 김영곤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