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당뇨병 치료 핵심은 아연”..
사회

“당뇨병 치료 핵심은 아연”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1/06 15:15 수정 2014.11.06 15:15
송문기 박사, ‘아침마당’ 출연해 예방법 소개
  재미교포 과학자 송문기 박사가 KBS '아침마당'에 출연, 당뇨 치료 노하우와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송 박사는 미국 하와이 대학교에서 수학 한 뒤 UCLA를 거쳐 현재 미 재향군인회 병원 수석 연구원으로 근무하는 세계적인 석학이다.
  송 박사는 당뇨를 진단하는 방법과 인슐린 분비의 메커니즘, 당뇨 예방법, 아연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당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동시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특히 아연이 인슐린 분비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아연은 인슐린 소화 효소의 주요 구성성분인데, 당뇨병 환자는 아연을 흡수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전립선 호르몬과 아연을 혼합 처방했을 때 아연 흡수력은 증대된다"고 밝혔다.
  또 "당뇨병 환자들의 아연 흡수 증진을 통해서 당뇨개선을 확인했다. 아연은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다. 아연을 활용한 인슐린 저항성 개선제를 개발하고, 나아가 대사증후군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 최종목표"라고 말했다.
  당뇨에 관한 송 박사의 노하우는 건강기능식품 '프로지'와 '프로지골드'에 그대로 담겨있다.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프로지는 송 박사가 개발한 신합성 아연과 홍화씨유 등이 함유됐다. 아연의 흡수력을 증대시키면서 킬레이트화 공법을 통해 지속 시간을 늘렸다.
  프로지골드는 기존의 프로지에 콜레스테롤 수치 하락에 도움을 주는 달맞이꽃종자 추출물이 첨가됐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동시에 인슐린 분비를 도와 당뇨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프로지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한국에 상륙했다. 현지에서 건강식품과 치료제의 중간 단계인 뉴트리슈티컬로 출시, 호평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공식판매처인 프로지몰(http://prozmall.co.kr)에서 판매 중이다.
  방송 후 네티즌들은 "아연의 존재가 이렇게 중요한 건지 몰랐다" "송문기 박사 파이팅" "송문기 박사의 연구 성과가 한국의 위상을 높여줬으면 좋겠다" "당뇨 환자에게 굴이 좋다는 이유가 이거였다" "아연이 당뇨에 필수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