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통일 꿈나무의 소중한 기회로..
사회

통일 꿈나무의 소중한 기회로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04 15:29 수정 2014.12.04 15:29
경북교육청, 고3 안보현장체험학습 실시
  경북도교육청이 학생들의 통일 의식 함양과 안보 의식 강화를 위해 통일·안보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은 2일부터 3일까지 관내 고3 학생 1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체험학습은 한반도 분단 문제와 북한의 실상에 대해 직접 느끼고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통일 의식 함양과 안보 의식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현장 체험은 안보 강연, 참여 학습, 관람 및 토론 등의 기회를 통하여 분단의 아픔과 북한의 실상을 인식시키고 통일의 의지를 다지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본 체험 학습은 전방 체험, 통일·안보 강연 및 토크 콘서트, 북한 예술 공연 관람 등으로 운영됐다. 
  또 임진각, 도라산전망대, 제3땅굴, 천안함 견학 등으로 분단의 현실을 체험하고 새터민들의 증언을 듣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과 경비대대의 역사 등을 통하여 북한의 실상을 알 수 있는 교육도 실시했다.
  포항고 박준우 학생은“이번 체험 학습으로 안보의식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통일에 대한 우리 젊은 세대들의 막중한 책임감을 실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