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2.9.~12.11. 3일간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148명 친절교육 실시
▲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148명을 대상으로 구미버스(주) 교양교육실에서 안전운행의 중요성과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찾아가는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대시민 시내버스 서비스 Up-grade에 나선다.
구미시 이성칠 교통행정과장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웃으며 먼저 인사하기, 과속·난폭운전 하지 않기, 질문에 친절하게 대답하기??등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과 운수종사자 준수사항 등 관련 법규교육을 실시하고 현장대화를 통해 운수종사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미버스(주)에서는 교통안전공단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동절기 차량관리, 안전운행, 교통사고 예방 등의 교육도 병행 실시하여 운수종사자들의 의식변화와 대시민 안전 확보, 밝고 활기찬 시내버스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한 선진 대중교통도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시내버스정보안내단말기 설치, 교통카드 요금 100원 할인 및 2회 무료환승, 전기버스 및 공단순환버스 운행, 승강장 설치 및 유지보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 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