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 식약처장, 첨단의료복합단지 현장 방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정승 식약처장이 10일 대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방문하여 첨단의료복합재단 및 입주한 기업 등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현장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국가 차원에서 글로벌 수준의 의료산업 연구 인프라로 육성하기 위해 식약처의 지원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기업에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방문에는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이종진 의원, 정승 식약처장을 비롯하여 대구식약청장, 대구시 경제부시장, 대구첨복재단 전락기획본부장, 한국뇌연구원 연구본부장, 라파바이오(주) 대표 등이 참석하며, ▲첨복단지 조성사업 현황 파악 및 지원방안 모색 ▲한국뇌연구원 방문 ▲라파바이오(주)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승 식약처장은 이날 “대구경북 첨복단지 입주기업의 연구 성과가 신속하게 제품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적인 사전상담·교육 등을 강화하는 동시에 첨복단지와 대구식약청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대구청의 첨복단지내 이전을 추진하겠다”며, “우리나라 의료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하여 첨복단지 관계자 및 입주 기업도 연구개발, 제품생산 등에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김흥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