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2014년 헬시하트사업 평가회 개최
▲ ©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1일 오후1시30분 대가야 박물관강당에서 고령군 건강지도자, 헬시하트회원 및 8개읍면 걷기동아리 회원과 보건관계자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헬시하트 평가회를 개최했다
헬시하트 평가회는 지난 10.8~12.4 실시한 『건강지도자 역량강화교육』에 참석한 67명이 교육에서 배운 건강체조를 식전공연으로 시연하여 참석자들에게 건강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더 되새기는 계기를 제공하였고, 헬시하트회 성정숙회장이 『헬시하트 걷기회원들과 함께한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2014년 헬시하트사업을 뒤돌아 보면서, 향후 사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발표시간도 가졌다.
또한 『건강도시 고령, 헬시하트와 함께하는 내 몸 살리는 건강관리』에 대한 이지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객원교수의 특강을 통하여 건강도시 고령이 더욱 건강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했다.
더불어 헬시하트센터에서 운영하는 헬시하트공원 걷기에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고, 건강관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한 우수회원에게 표창패도 수여했다.
곽용환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고령군은 대한민국 건강도시회원국으로 유비퀘터스 헬스케어 시스템의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개인별 맞춤형건강관리가 가능하므로 건강100세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사업평가회를 통하여 건강도시 고령에 대한 인식을 증대시키고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분위기 조성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일호기자
3면-사진물
영덕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담그기
영덕군새마을회(회장 전종하)는 11일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랑과 정을 나누는 행사를 펼쳐 추운 겨울 주위를 훈훈하게 하였다.
영덕군새마을부녀회(회장 은돌석)가 주관한 이번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문고 등 회원단체는 물론 이희진 영덕군수를 비롯한 다문화가정 주부, 한마음회 회원, 국립영덕청소년 해양환경체험센터 직원 등 120여명이 동참하여 어느 해 보다 정이 넘치는 행사가 되었다.
이번 김장배추는 물 맑은 창수 용각산 기슭 아래에서 재배한 친환경 배추 2,000포기를 갖은 양념에 버무려 만들었으며, 이렇게 정성들여 만든 2,000포기의 김치를 관내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 300가구에 전달하였다.
영덕군새마을부녀회 은돌석 회장은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앞으로도 지역에 보탬이 되는 봉사단체가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흥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