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20일 미국의 통상 압력의 해결방안과 관련해 단계적 접근법에 따라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안보와 통상 문제는 분리해서 움직인다는 투트랙(two-track) 방침도 재차 강조했다. 긴급수입제한조치(safe guard·세이프 ..
정부와 여당이 근로시간 단축 방안의 일환으로 휴일근로를 금지하고 불가피한 경우 1.5일의 대체휴일을 지급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의 한 의원은 20일 민주당 환노위원들은 최근 고용노..
바른미래당이 최근 GM 군산공장 폐쇄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위원회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철근 대변인은 19일 오후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무늬만 있는 일자리위원회를 통해 더 이상 국민들을 희망고문 하지 않길 ..
르네 파셀(68·스위스)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회장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인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을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꾸리기 위해 꾸준히 논의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파셀 회장은 19일 강릉 하키센터에서 열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월 임시국회 정상화와 헌법개정안 마련을 강조하며 여야 5당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했다. 우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여야 모두 민심을 나침반 삼아 국민을 위해 일하는 자세로 ..
남북 한 적십자사는 작년 가을 이래 5개월 동안 접촉하면서 이산가족 상봉 문제 등을 협의했다고 교도 통신과 산케이 신문이 16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이날 남북 군사경계선에 인접한 경기도 파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현아 의원이 21일(수)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주거약자 대학생을 구하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학생 10명중 3명이 평균 853만원의 학자금을 빚졌다. 1인당 취업준비 비용도 384만원에 ..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남북정상회담의 개최 가능성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지만 마음이 급한 것 같다"며 "우리 속담으로 하면 우물가에서 숭늉 찾는 격"이라고 말했다. 이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방남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대신 ..
한국군이 북한의 핵과 탄도 미사일 개발로 한반도에서 긴장이 높아지는 속에서 동남아시아 최대 다국적 훈련인 '코브라 골드(COBRA GOLD)'에 참가해 17일 미군, 태국군 등과 함께 연습을 펼쳤다. 지난 2010년 코브라 골드에 처..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13일(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25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오전 대구 중구 대구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구경북 안전 및 생활점검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홍 대표는 “통상적으로 새 정부가 출범하면 좀 푸근해지고, 국민생활이 나아져야 하는..
국정농단 사태의 '정점' 최순실(62)씨에 대한 1심 선고가 13일 이뤄진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김세윤)는 이날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최씨의 선고공판을 연다...
13일 공식 출범한 바른미래당의 초대 대표로 국민의당 출신 박주선 국회부의장과 바른정당 출신 유승민 의원이 공동으로 맡게 됐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이날 오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출범대회를 갖고 바른미래당의 정식 창당 선포에 앞..
국민권익위원회는 올해 반부패·청렴정책 4대 추진 목표를 '부정청탁·민관유착·봐주기·눈먼 돈' 근절 등 4가지로 정하고 이를 공직 사회에 전파해 나가기로 했다. 권익위는 오는 1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18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지침..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2일 '국방개혁2.0' 일환으로 계획된 군복무기간 단축, 군병력 축소와 관련, 병력으로만 싸우는 군(軍)이 아닌 장비와 정밀 유도무기 등으로 전쟁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
'바른미래당' 창당을 눈앞에 두고 있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당의 노선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잡음을 내고 있다. 정강정책에 '진보'와 '중도' 중 어떤 문구를 담을지를 놓고 양 당이 이견 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오는 13일로 예정된 바..
자유한국당은 10일 정부를 겨냥해 "북(北) 바라기 그만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삶을 챙겨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성원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최근 세계 경기 흐름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 한국만 유독 경기불안에 시달리고 있다"며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김세윤)는 오는 13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최씨의 선고공판을 연다. 들끓는 대중의 분노 속에 지난 2016년 10월30일 귀국한 이후 약 ..
문재인 대통령과의 오찬 접견을 위해 10일 청와대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은 문 대통령에게 "통일의 새 장 여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부부장은 이날 접견에서 문 대통령에게 "빠..
자유한국당은 10일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사전 리셉션에 참석했다 5분 만에 자리에서 일어난 것과 관련, "미북 대화 쇼를 연출하려던 문재인 정부가 빚은 외교참사"라고 주장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