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가은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김인배, 부녀회장 김인숙)는 지난 24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 1가구에 대한 집수리 등 주거시설 정비사업을 실시하였다.농번기 농사일로 바쁜 가운데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가은읍 왕능리 임칠수..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마을보듬이(회장 이봉원)와 함께 지난 23일(목)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문○○, 최○○의 집을 찾아가‘독거어르신 생신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보듬이 생신잔치팀 위원들이 손수 마련한 미역국과 떡, 부침개, 다과..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017 독수리 훈련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한 영주대대 동원지정 예비군 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표창대상자는 예비역 중위 박영선(남, 29세)씨와 예비역 중사 전영환(남, 40세)씨로 대대통제에 ..
성산동고령농협(농협장:서봉교)에서는 지난 23일에 화재발생 가구인 조재문씨댁을 방문하였다.방문한 세대에 대하여 위문금 50만원을 전달 하였으며 갑작스런 재난으로 상실감이 클 것인데 하루빨리 안정을 찾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위로와 격려를..
김천의 교육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김천시 구성면 노인회(회장 이방화)에서 김천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박보생)에 장학기금 일백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3일 2층 접견실에서 김천시 구성면 노인회 이방화 회장과 이정동 사무장은 “지역의 ..
고령군은 제27회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로 지역사회발전부문 서철현씨, 선행·봉사부문 고명진씨, 산업·경제부문 문영욱씨, 기타(애향)부문 서석홍씨를 선정하였다.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서철현씨는 현재 대구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에 있으며 대가야체험축제 발전에 기여하였..
지난 20일 농협은행 영천시지부(지부장 최문섭)에서 1억원을 쾌척한데 이어 21일 고경농협(조합장 최부석)에서 500만원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기탁했다.농협은행 영천시지부는 영천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20..
동국예술기획이 주최하고 고령문화원이 주관한 해설이 있는 “한국의 명인명무전”이지난 25일 오후 7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공연은 정형숙(부채춤, 진도북춤), 오은희(아리랑), 정명숙(교방무, 이매방류살풀이춤), 장영미(통영검무), 박경..
경상북도는 전국 최초로 청년근로자 복지카드를 지급한다. 경북도는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청년근로자의 근로의욕 고취와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청년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해, 총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청년 1인당 100만원의 카드를 지급..
경상북도는 지난 24일 오전 10시 안동 웅부공원에서 북한의 서해도발에 맞서 싸우다 전사한 호국영웅들을 추모하고 국민의 안보의지를 결집하기 위한‘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거행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장주 행정부지사, 도 및 안동시, 기관단체장과 국가유공..
경상북도 산림자원개발원은 봄소식이 움트는 이맘 때 자연을 만끽하고 온 가족이 함께 산채류를 직접 가꾸어 먹을 수 있는 ‘산림텃밭’을 선착순으로 무료 분양한다. 산림텃밭은 4월부터 11월 말까지 약 8개월 간 운영하며, 추후 1회에 한해 연장해 분양 할 계획..
경상북도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주민들의 생활안전교육과 홍보를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주민주도형 안전마을을 만들기 위한‘우리동네 생활안전리더’를 운영한다.‘우리동네 생활안전리더’는 마을내 도로·맨홀 파손등 교통시설물, 절개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는 22일부터 3일간 도내 농촌관광 사업자 35명을 대상으로 ‘팜파티플래너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팜파티’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를 결합한 것으로 농장주가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지역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경상북도는 24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시·군 농정부서(농약관리, 농산물 안전관리)와 농업기술센터(교육담당)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농약 잔류허용기준(PLS제도)’에 대비한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ositive List Sys..
포항의 대표 해수욕장인 ‘영일대 해수욕장’이 개장 전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새 단장에 들어간다. 포항시는 총 5,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노후한 바다시청 데크, 화장실 등의 보수·보강 공사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 이용이..
상주시에서는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의 무역보복이 가중됨에 따라 지역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해소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사드관련 피해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기로 하였다.3월초 상주시는 관내 수출 기업체 전체를 대상으로 수출현황과 피해상황을..
경상북도는 지난 23일 백두대간의 길목인 영주시와 봉화군 일대에서 최근 재선충병 확산의 주요 원인인 인위적 확산 경로 차단을 위해,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에 나섰다.이번 영주시와 봉화군 소재 소나무류 취급업체와 화목(장작)사용 농가 특별단속에는 43명의 도..
경상북도는 사드 관련 중국의 보복 조치에 대응해 지역관광 활성화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 활동에 나선다.경북도는 지난 3월 2일 중국 정부의 한국 여행상품 전면 판매 중단 조치가 발표되자, 3월 4일 경주에서 행정부지사 주재로 경주시, 한국관광..
현대인들은 삶에 지치고, 생활도 팍팍하다. 지치고 팍팍한 일상에서 수준 높은 문화 누림은 일상에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시킨다. 문화 누림이 없는 삶은 산다고 해도, 미래까지를 어둡게 한다. 포항시는 시민들의 문화 누림을 위해, 포항시 맞춤형의 문화재단을 설립..
<1>무수한 어둠을 쓸어 내는눈이 까만 새들이울고 있다낙엽이 낙하하는 숲속진화의 수레바퀴 안에안주하지 못하는 소리그림자 같은 기억 가진 채사방에 사유의 신성을 내뿜으며한낮 땡볕 안에서새가 울고 있다.<2>새는정금의 부리로모질게생을 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