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평동(동장 김덕종) 봉죽사(주지 법종 스님)에서는 지난 18일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지역 향토방위에 앞장서고 있는 제5837부대 1대대에 초코파이 80박스와 음료를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하였다.이번 위문품 전달은 최근 혼란한 국내외 정세 속 ..
지난 3월 10일 입암면 애향청년회(회장 : 권윤동)의 주관으로 입암면 복지회관 주차장에서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발전을 기원하기 위하여 “제9회 입암면민화합 윷놀이대회”를 개최하였다.청년회 측은 이 날 모금된 윷놀이 참가비 및 찬조금으로 4월 18일에 대한..
도량동(동장 조장근) 방위협의회(회장 이운석) 회원 20여명은 18일 오전 관내 이모씨(남.65세)의 집을 방문하여 조명등 교체, 비가림막 설치 및 집안대청소 등 혼자 생활하는 이웃의 생활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이번 봉사활동은 평소 전기관련 ..
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클린케어(저소득 가구의 주택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클린케어 사업은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수사업으로 각읍면당 주택 내·외부 청소가 필요한 가구를 선정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영양읍 화천2리 마을회관에서 「짜장면 시키신 마을&행복마을 만들기」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오늘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참여하여 마을 주민들에게 짜장면 중식제공을 비롯하여 이·미용, 장수..
영주시에는 “어려운 이웃의 사연을 적어 넣어주세요! 가흥1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라는 글씨가 새겨진 이색 우체통이 있다.가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의 소리에 귀를 더 기울이기 위해 ‘사랑의 우체통’을 설치했다..
신라 도예문화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는 경주신라도자기축제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진다.신라 토기의 맥을 이어온 경주에서 도예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도예가협회(회장 임병철)..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 문화관광축제 등급 심사에서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우리나라 대표축제라는 최고 등급의 축제에 선정됐다. 오는 29일부터 문경새재에서 열리는 2017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 대표축제로서 첫 모습을 선보인다. 그래서 문경시와 축제조직..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제57주년 4·19혁명 기념식’을 가졌다.이날 기념식에는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대구·경북지역 기관장과 4·19혁명 회원 및 유가족, 보훈단체장,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
경상북도는 법제처와 공동으로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도 및 시·군 법제담당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자치입법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를 가졌다.이번 연찬회는 최근 자치입법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조례와 규칙의 위임이 늘어..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4월부터 10월까지 도내 250개 지역을 대상으로 시·군과 합동으로 토양오염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토양오염실태조사’는 토양이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큰 지역을 선정해 조사하게 되며, 토양 용도별로 - 산업단지 및 공장지역,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는 19일 고령군 우리들엔농업조합법인에서 수출 딸기 품질유지를 위한 고농도 이산화탄소 처리기술 현장설명회를 가졌다.이번 설명회는 지역 농산물의 수출 확대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도내 딸기 수출․유통관계자, 담당공무원 등 40여명이..
경상북도는 19일 청송군 진보면에 위치한 예비사회적기업인 ㈜바오바트에서 도내 청년 사회적기업가 10여명과 간담회를 갖고 농촌의 성장과 청년CEO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조건들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지난 10여년간 청년일자리 창출이 국가 주요 정책으로 추진되..
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이 처음 주관하는 3대 축제 일정이 확정됐다.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2017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영주시 순흥면 소수서원과 선비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예년과 달리 축제 차별화를 위해 3일..
경상북도는 봄 영농철이 시작되면서 농기계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농업인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상북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구급이송 환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계분석 결과 지난해 도내에서는 404명이 농기계에 의한 안전사고로 인명피해를..
경상북도는 경북농업의 미래를 견인할 6차산업의 촉진과 조기 확산을 위해, 현장중심의 3대 전략과 10대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경북도는 2021년까지 5년간 총 1,777억원을 투자해 도내 841개소의 6차산업 관련 경영체 중 35%인 ..
포항시는 새해를 맞아, 일자리창출 등 시민들에게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 포항시의 경제나 경기를 보다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타이타늄 시장‘을 새롭게 개척함으로써,성취한다는 야심찬 경제시책이다. 타이타늄은 가볍고 단단하다. 거의 부식되지 않는다. 순수한 타이..
푸른 하늘 머리에 이고뼈마디 앙상한 몸 헐렁한 옷으로 가린채세상을 다 감싸 안을 듯두 팔을 벌리고그렇게 꿈쩍않는 벽처럼 서 있다갈 수 없는 길사람들은 나를 찾아와야 할 것이다.일상의 끝에서 탈출하여가벼워지기 위한 결심과내가 버릴 수 있는 것들의 침묵그리고세..
경주시 토함산 기슭에 자리잡은 불국사는 통일신라 경덕왕 10년(751) 김대성의 발원에 의해 창건된 사찰로, 『삼국유사』에 의하면 김대성은 현세의 부모를 위해 불국사를, 전생의 부모를 위해 석굴암 석굴을 창건하였다고 한다. 불국사 비로전에 모셔져 있는 높이..
항온동물은 체온이 항상 일정한 범위로 유지된다. 이것은 혈액이 체내 구석구석까지 흐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 어떤 원인에 의해 인체 특정 부위의 혈액순환이 나빠지는 경우, 열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그 부분의 체온이 떨어지며 냉증을 호소하게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