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인재 조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U-12, U-15팀의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초등부는 전국의 초등학생 3학년에서 5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중등부는 전국..
▲ © 운영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민선6기 군정방침인‘농산업의 전략적 육성으로 미래경쟁력 확보’를 방안으로 품목별 농가조직화를 통해 시장·가격 교섭력을 높이기 위해 2016년산 사과 공선출하를 위한 설명회를 2..
▲ © 운영자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가 무시무시한 화력을 앞세워 고공행진을 이어가고있다. 도르트문트는 21일(한국시간)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폴크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분데스리..
▲ © 운영자 2016리우패럴림픽에 참가했던 장애인 국가대표선수단이 22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리우패럴림픽에 참가했던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이 약 한 달 여간의 대장정을 마..
▲ © 운영자 '끝판왕'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이 팀 불펜 핵심 선수로 지목됐다. ESPN은 21일(한국시간) 포스트시즌 진출을 앞둔 메이저리그 15개 구단의 불펜을 5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하면서 각 ..
이기흥(61) 전 대한수영연맹 회장이 제40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회장은 21일 "대한체육회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모든 역량과 경험, 노력을 쏟겠다.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일구어낸 통합체육회의 새로운 미래 건설..
▲ © 운영자 5강의 끈을 놓지 못했던 SK 와이번스와 한화 이글스가 연패에 빠지면서 포스트시즌행이 좌절될 위기에 놓였다. 실낱같은 희망이 남아있는 8위 롯데 자이언츠와 9위 삼성 라이온즈도 사정은 마찬가..
▲ © 운영자 배우 송강호 주연 영화 '밀정'(감독 김지운)이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버전 상영을 확정했다고 워너브라더스코리아가 21일 밝혔다. '밀정' 배리어프리 버전은 이 영화 배급사인 워너브라..
탤런트 이요원(36), 진구(36), 유이(28)가 오는 11월 방송되는 MBC TV 새 월화드라마 '불야성'을 이끈다. '불야성'은 끝이 보이지 않는 부의 정점에 오르기 위한 뜨거운 싸움에 뛰어든 세 남녀를 다룬다. 욕망으로 가득 찬 ..
▲ © 운영자 MBC TV 월화드라마 '몬스터'(극본 장영철·정경순, 연출 주성우)가 자체 최고 시청률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일 방송된 '몬스터' 마지막 회..
▲ © 운영자 미국 할리우드의 소문난 잉꼬부부였던 배우 브래드 피트(53)와 앤젤리나 졸리(41)가 파경을 맞았다. CNN 방송은 20일(현지시간) 두 사람이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며 자녀 6명의 양육권을 둘러싼 ..
▲ © 운영자 그룹 '원더걸스'의 예은(27)과 정진운(25)이 3년 째 연애 중이다. 21일 두 사람의 소속사에 따르면 과거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한솥밥을 먹던 두 사람은 음악을 공통분모로 각별한 친분을..
'LA 컨티덴셜' '요람을 흔드는 손' '8마일' '리버 와일드' 등 많은 히트작들은 탄생시킨 미국의 시나리오 작가 겸 감독 커티스 핸슨이 20일 오후(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힐스의 자택에서 사망했다. 향년 71세. AP통신 ..
육류는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위해 필요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을 일으킬 수도 있다. 기운이 떨어지기 쉬운 봄철에는 단백질 섭취가 체력과 기운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족하지..
▲ © 운영자 고려 청자의 전성기에 만들어진 참외모양의 화병으로, 높이 25.6㎝, 아가리지름 9.1㎝, 밑지름 9.4㎝이다. 긴 목 위의 아가리가 나팔처럼 벌어진 것이 참외꽃 모양이고, 목의 중간부에는 2줄의 가로..
한 가정의 생활경제 버팀목 역할을 담당했던 가장이 연세가 드심에 따라 그 역할에서 물러난다면, 그 허전함과 무엇을 잃어버렸다는 것에 원인하여 점차 기억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치매의 전조현상이다. 가정에 치매어른신이 있다면, 돌봄에 드는 비용은 ..
▲ © 운영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시민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구미스포츠토토(구단주 손준철) 여자축구단이 2011년 창단 이래 처음으로 'WK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9. 19일 펼쳐진 구미 마지..
의성군은 민선6기 군정의 핵심 키워드로 『도약하는 창조경제』, 즉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의성발전의 추진동력을 마련하고자 김주수 군수를 중심으로 모든 역량과 열정을 바쳐 달려왔다. 이를 위해 지난해에는 미래전략단을 신설..
▲ © 운영자 신석2리(이장 김갑동)에서는 신석 기느리 반변천 (선어대 주변)을 따라 빈터에 메밀꽃밭 1㏊를 조성했다. 여름부터 마을주민 25명이 공동 참여해 작업해 9월이 접어들면서 새하얀 메밀꽃이 바람..
▲ © 운영자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 학생들에게 이육사의 독립정신과 문학적 혼을 계승·발전시키며 민족적 자긍심과 민족정신 고취를 위한 ‘중국 연변 이육사문학제’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연변대학교에서 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