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 원평1동(동장 박충진)은 지난 5일 오후 5시 동주민센터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회(회장 김종기, 부녀회장 이봉희) 회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건강도시 구미」건설을 위해 2015년도 원평1동 하절기 방역단 ..
▲ © 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우석도)이 지난 9일 동 주민센터 앞에서 음주운전에 대한 직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자‘청렴문화 조성 및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선주원남동에서는 지난 3월에도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 © 구미시 신평2동(동장 이영활)은 지난 9일‘신평2동 Green Bike 사랑봉사대’회장 박홍조등 회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을 위한 2015년 6월 정기 라이딩을 실시했다.이영활 신평2동장은 ..
▲ © 성주군 월항면(면장 이근서) 및 월항농협(농협장 강도수)에서 10일 대구안경사지부 소속 봉사단체인 근안회 회원 15명이 월항농협 2층 회의실에 방문하여 65세이상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시력무료검사 및 무료안..
▲ © 성주군 (군수 김항곤) 다문화지원센터는 농촌보육센터와 연계하여 수륜면사무소 교육장을 직접 방문하여 결혼이민자들 대상으로 10일 유러피안 플라워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다문화센터와 지리적 접근성이 낮은 수륜면,가..
▲ ©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 Wee센터는 관내 초ㆍ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학부모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도서를 이용한 독서치료로 총 10회..
▲ © 영덕군(군수 이희진) 남정면 직원들은 지난 9일 남정면 쟁암리 감자재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이 날 봉사활동은 감자수확기를 맞아 모내기 등과 일손이 겹쳐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 © 영덕군(군수 이희진) 종합민원처리과 직원 20여명은 10일 농촌일손돕기의 일환으로 영덕군 남정면 봉전리 감자재배농가를 방문해 감자캐기 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이번 작업은 바쁜 영농시기에 농촌의 고령화, 이농화 ..
▲ © 청도경찰서장(송준섭)은 10일 청도군 청도읍 평양리에 있는 경상북도 근로복지 연수원에서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경북지역 자동차 노동조합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된 운전사의 날 및 선진교통안전결의대회에 참석했다..
작가 조정래(72)의 대하소설 '아리랑'이 창작 뮤지컬로 옮겨진다. 지난해 '태백산맥'이 뮤지컬로 옮겨지는 등 그의 작품은 그간 무대, TV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로 재탄생했다. 그럼에도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제작되는 뮤지컬 '아리랑'에 대한 관심은 크다. 신시컴퍼..
‘메이드 인 대구’ 오페라가 콧대 높은 이탈리아의 오페라 팬들을 열광시켰다. 바로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이탈리아 살레르노 베르디극장에서 선보인 로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공연이 3회 전석 매진이라는 대성공을 거둔 것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으로 출범한 ..
대구시는 6월 10일(수)부터 6월 11일(목)까지 칠곡초등학교 외 3개 학교 및 유치원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연극 및 인형극을 공연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연극 「화성에서 온 해결사 무무」(초등 1~3학년 대상)..
상주시 이안면 문창1리가 경북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회 경북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경관·환경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경관·환경, 체험·소득, 문화·복지 등 마을 분야와 시·군 마을가꾸기로 나눠 1차..
미국프로야구(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강정호(28)가 대타로 나서 스탠딩삼진을 당했다.강정호는 10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2015 미국프로야구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 8회말에 대타로 출전해 스탠딩삼진을 ..
▲ © 오른쪽 수비수 임창우(23·울산)가 2018러시아월드컵을 향한 첫 여정에 나선 슈틸리케호에 마지막으로 탑승했다.임창우는 9일(한국시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해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 도착, UAE와의 평가전(11일..
▲ © 한국여자축구대표팀이 우승 후보 브라질을 맞아 선전했으나 벽을 넘지 못하고 월드컵 첫 승의 기회를 코스타리카전으로 미뤘다.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
▲ © 작은 실수 하나가 팀을 큰 위험에 몰아넣을 수 있다는 속설이 증명된 한 판이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국제축구연맹(FIFA) ..
▲ © 지난 3일 오후 경북 포항야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와 삼성라이온즈의 경기, 3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삼성 이승엽이 국내 프로야구 최초 개인 통산 400호 홈런을 달성한..
▲ © 한국여자축구대표팀이 '축구 여제' 마르타가 이끄는 브라질을 넘지 못하고 월드컵 첫 승의 기회를 코스타리카전으로 미뤘다. 한국여자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는 여러모로 1년 전 세월호 참사를 떠올리게 한다. 세월호 참사 당시 정부의 미숙한 초동 대처가 화를 키웠던 것처럼 보건 당국의 초기 대응이 안이했고, 그 결과 정부를 믿지 못하게 됐다는 점이 닮아 있어서다.컨트롤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