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일 문경 실내체육관에서 정직하고 바른 사회 실현과 안전문화정착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회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 여성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 14년째 개최되고 있으며 희..
경북도는 2일 예천문화회관에서 도내 노인복지관 회원 1,600여명이 모여 ‘할매·할배가 행복한 경북도’라는 주제로 YOYO 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단의 어르신들은 신체적 나이를 극복하고 다채로운 무대공연으로 숨겨진 재능과 역량을 마..
경북도 토속어류산업화센터에서는 영남의 젖줄인 낙동강 본류 및 지류하천에 올해 준공 후 처음 생산한 토속어류 잉어, 붕어 72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낙동강 어자원 관리’, ‘토속어류 산업화로 신성장 동력 확보’라는 목..
아시아의 동쪽 끝 경주에서 시안, 둔황, 알마티, 사마르칸트, 터키 이스탄불 그리고 아나톨리아에 이르기까지 도시와 도시 그리고 마을과 마을로 이어진 길 실크로드. 실핏줄처럼 이어진 그 길을 따라 사람들의 삶이 오롯이 깃들어 있는 터전. 그 길 위..
경북도는 강수량 및 저수율 부족에 따른 내년도 영농기 가뭄피해를 미리 예방하고자 한발대비 용수개발사업비 83억원을 추가 투입한다고 밝혔다.그동안 경북도 최웅 농축산유통국장은 국비예산 확보를 위하여 농식품부를 수시 방문해 농식품부장관이 영주·안동·영양 등 ..
경북도 김관용 도지사는 31일 족자카르타 가자마다대학 공연장에서 족자카르타 주지사, 가자마다대학 총장,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경북도와 족자카르타는 2005년 2월 24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10년 동안..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인도네시아 국립 가자마다대학에서 한국인 최초로 명예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북도에 따르면 김 지사가 1일 오전 가자마다대학 대회의실에서 이 대학총장, 족자카르타 주지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는..
경북도는 경북도립국악단 제 6대 지휘자에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수석지휘자와 제14대 및 15대 국립국악원 원장을 역임한 김철호(63)씨를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임 김철호 상임지휘자는 서울 국악고, 서울대 국악과를 졸업하고 국립국악원 대금연주..
경북도는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59일간 세계 40여 개국에서 참여한 가운데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실크로드 국가들과 함께 하는 세계인의 문화축제’를 펼치고 있다. ‘실크로드 경주 2015’ 개장 12일째인 1일, 아침부터 내리는 ..
경북도 김관용 도지사는 31일 족자카르타 가자마다대학 공연장에서 족자카르타 주지사, 가자마다대학 총장,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경북도와 족자카르타는 2005년 2월 24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1..
경북도는 1일 울진군청에서 행정자치부, 울진군과 함께 ‘2015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는 공동 협력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식에는 행정자치부, 경북도, 울진군, 대한온천학회 등 8개 기관·단체 대표들이 참여했으며, ..
경북도는 지역 농어업의 경쟁력 확보와 소득증대 등 경북 농어업 발전에 기여한 최고 농어업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5 경북 농어업인대상’ 후보자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부문은 총 10개 부문으로 ▲식량생산부문 ▲친환경농업부문 ▲과수·화훼..
경북도는 31일 가축위생시험소 회의실에서 대구식약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등 축산물 위생 감시 관련 5개 기관과 가축위생시험소 및 시·군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물안전관리 협의회를 열었다.도는 축산물 유통 성수기인 추석을 대비해 축산..
경북도는 31일 부터 3일 동안, 안동 리첼호텔과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도내 장애인거주시설 인권지킴이단 및 장애인시설 담당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자 인권침해 예방과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장애인거주시설 인권지킴이단..
경북도는 최근 잦은 기상이변으로 고추 재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고추를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비 가림 재배시설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2017년까지 300ha 이상 설치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최근 고령화 등으로 고추 재배면적이 감소됨..
경북도는 31일부터 1박 2일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신규임용 및 전입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2015 신규·전입공무원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도정 공유와 선배공무원과의 소통과 비법 전수를 통해 공직 적응을 돕고, 신규 직원 상호간에 만남과 화합..
경북도농업기술원은 31일, 성주군문화예술회관에서 ‘2015년 참외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이완영 국회의원, 정영길 경상북도농수산위원장, 김항곤 성주군수, 박진순 참외명장, 참외재배 농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참외농사..
김현기 경북도행정부지사가 부임 이후 첫 현장 방문지로 적조 피해가 심각한 어업현장을 찾았다.31일 도에 따르면 김현기 행정부지사, 도의회 장경식 부의장, 한창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이정호 독도수호특별위원장, 포항부시장 등이 적조 경보가 발령중인 포항시 구..
김관용 도지사는 9월 1일 가자마다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총장, 족자카르타 주지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는다.가자마다대학이 명예 행정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된 배경은 현재까지 인도네시아의 도시개발과 연계된 체계적 농촌사회..
경북도와 족자카르타는 2005년 2월 24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10년 동안 공무원 초청연수, 새마을운동 보급, 대학생 새마을 해외봉사단 파견, 농수산 기술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왔다. 이번 10주년을 계기로 양 도·주는 상호간의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