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7일 필리핀 세부 두짓타니 호텔에서 26개국의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경상북도해외자문위원협의회(회장 김근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대륙별 지역회의를 비롯한 자문위원 전체가 참석하는 (정기)총회와 경상북도의 주요 시책설명..
경상북도는 지난 5일 경주에서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서울관광재단 양기관이 서울 수도권지역에서의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협력의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 추진배경은 지난 6월 7일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상북..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상북도 대표단이 4일과 5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경상북도 러시아 연해주사무소 개소식과 5차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해 러시아와 교류협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이 지사는 4일 경상북도 러시아 연해주 사무소(블라디보스톡 롯데호텔 내)..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새롭게 도입되고 있는 씨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포도 신품종의 국내 환경에 적합한 재배특성 및 기술 연구결과에 대한 현장평가회를 가졌다.지난 3일, 김천시 감문면 재배농가에서 경북도의회 나기보 도의원(전 농수산위원장), 농업기술원 관계관, ..
경상북도는 5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모델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서는 통합신공항 건설에 대비하여 항공MRO*(항공기 정비 산업) 산업육성을 위해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 전략 수립 방향을 제시하고 군·산·학을 연계한 ..
경북도는 서울시의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을 통한 양 지역 간 교류 활성화을 위해 경북도 직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4일부터 2일간 서울시 일원에서‘서울혁신로드’정책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지난 6월 7일 경북도와 서울시가 상생협력 7대 과제를 정하고 지속가..
경상북도는 5일 한동대 올네이션스홀에서‘경상북도 남북경협포럼’위원 3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남북경협포럼 위원, 관련공무원, 지역경제인, 시민단체, 대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포럼위원 위촉장 수여 등 공식행사, 2부 ..
세계 경제체제는 국가간 경쟁에서 대도시 중심의 광역경제권간 경쟁체제로 변화하고, 특히 한국·중국·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 경제권 형성으로 동북아 광역경제권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또한, 국내사정은 수도권은 비즈니스 서비스와 R&D기능은 물론이고, 최근에..
올해 6월까지 경북의 누적 출생아 수는 7,683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8,520명보다 9.8% 줄었다.출생아 수는 2008년 23,538명에서 2017년 2만명 선이 붕괴되더니 작년에는 16,079명으로 10년전에 비해 31.47%가 감소했다.통계청‘2018년 확정..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2019 경상북도 문화콘텐츠 공모전’수상작품이 선정됐다.올해 21회(전통문양)와 15회(캐릭터)째로 맞은 각 공모전은 지난 3월 공고를 시작으로 5월∼6월 초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접수한 결과, 전통문양디자..
경상북도는 9월 4일 포항수협 회의실에서 산업계 대표, 대학교수, 연구원 등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경상북도 정책자문위원회 동해안발전분과 회의를 개최했다.경상북도 정책자문위원회는 민선 7기 도정 핵심정책에 대한 자문과 현장 소통을 추진하기 위하여 올해 1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상북도 대표단이 러시아와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협의회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4일부터 8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필리핀을 방문한다.이 도지사는 4일 러시아 방문 첫날 경상북도 러시아 연해주사무..
경상북도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이해 환경오염 취약(관련)시설 510개소 및 주요하천에 대해 환경오염 행위 감시에 나서고 연휴 기간 중‘24시간 환경오염 신고센터’를 가동한다고 밝혔다.9월 2일부터 20일까지‘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기간’으로 정하고 추석연휴..
경상북도에서는 지난달 31부터 이달 11일까지 안테나숍 5개소에서(대백프라자, 이마트 경산·구미·월배,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추석맞이 농촌융복합산업제품 특별 판매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명절 선물용으로 기획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을 세트상품 위주 구성하여 2+..
지난 8월 30일부터 무박 3일간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가 9월 1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해커톤(HACKATHON)이란‘해킹(Hacking)’과‘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처럼 42.195시간 동안 기..
경상북도는 3일 도청 회의실에서 (사)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이재민 구호활동을 위해‘선제적 재해구호 민·관 협력’업무협약을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체결했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연금품 모금 및 지원과 이재민 구호품 지원 △주거 개선사..
경북도는 3일부터 양일간 구미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전국 18개(학생-11팀, 일반-7팀) 합창단 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제1회 전국 생활안전 합창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대회는 3일 학생부, 4일 일반부로 각각 나누어 개최하며, 참가팀들은 생활 ..
경상북도는 추석을 맞아 2일 도청 접견실에서 (사)전국한우협회 경북도지회가 기증한 한우사골곰탕 1만 2천여개(5천만원 상당)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사랑의 한우곰탕 나눔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김삼주 전국한우협회 경북도지회장, 신현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지회장..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스마트팜 청년창업보육센터는 2일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7월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발한 예비 청년농업인 52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교육을 시작했다.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 청년창업보육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사업인 상주 스마트팜..
경상북도는 국토교통부 주관「2019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지원사업」에 김천시, 울릉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국토부 스마트시트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은 개별적으로 운용되고 있는 국가재난안전체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