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경북도교육청이 급작스런 원아 모집 보류나 중지, 임의 폐원 등을 한 유치원에는 형사고발까지 검토하기로 했다.경북도교육청은 29일 오전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 추진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9일(월)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피해가 극심했던 영덕 강구시장을 직접 찾아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이어 상인회와 오찬을 함께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피해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아픔을 함께하며 위로했다.경북도에서는 이번 ..
경상북도는 최근 남북관계의 진전에 따라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9일(월) 화랑실에서 ‘경상북도남북교류협력T/F팀’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그동안 남북교류협력에 경험이 많은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본부의 홍상영 사무국장..
▲ © 운영자 경상북도가 경산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가 주관한 ‘2018 경북 NEXT 게임 콘텐츠 대축제’가 26일(금) 경산시 소재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열렸다...
경상북도가 다자녀 가족 우대와 함께 저출생 극복 사회문화 확산에 본격 나서고 있다. 경상북도는 27일(토) 도청 화백당 및 옥상정원에서 이철우 도지사, 도의원, 유관 단체장 및 도내 다둥이가족이 참석한 가운데‘경상북도 다복가정 행복나눔 한마당’..
경상북도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포항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도내 참여기구 청소년 및 지도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18 경상북도 청소년 예산학교 및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청소년 진로찾GO, 꿈찾GO..
▲ © 운영자 경상북도와 동해안 5개시군(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은 29일(월)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제3회 동해안 지질대장정’발대식을 갖고 일주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동해안 지질대장정에는..
경상북도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경북을 대표하는 ‘스타 사회적기업’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올해 스타 사회적기업은 4회째로 매년 가장 우수한 사회·경제적 성과를 기록하고 다른 사회적기업의 ‘스타’가 될 만한 기업을 선정해..
경상북도는 26일(금) 경주시 서천고수부지 일원에서 자전거 안전모 착용 및 안전문화 캠페인을 가졌다.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8일부터 자전거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과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자전거 이용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도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
▲ © 운영자“우리의 독도교육에서 일본의 주장과 근거도 학습해야...”경상북도는 26일(금) 영남대학교에서 일본의 독도교육 강화에 따른 우리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했다.영남대 독도연구소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경상북도는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해 사회 각계가 참여하는 경상북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민관협의회는 도내 공공기관을 비롯해 시민사회, 경제·건설계, 학계, 언론계 및..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6일(금) 오후 5시 청년괴짜방(경산점)에서 청년사회적기업가, 지역대학생, 사회적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괴짜 하우스 파티’를 개최한다.* (청년)괴짜들의 얘기 : 기존의 가..
경상북도는 경북지방우정청과 함께 26일부터 이틀간 대구 동대구역광장에서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과 협력을 위해 ‘경북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밝혔다.도내 20개 농가를 선발해 사과, 송이버섯, 포도즙, 블루베리 등 90여개 품목의 우수 농특산물을..
▲ © 운영자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25일(목) 선진 농업기술을 배우기 위해 경북을 찾은 라오스 새마을교육 연수단을 대상으로 영농기술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새마을 시범마을인 비엔티안지역의 지도자와 관계 공무원 등 25명으로..
▲ © 운영자최근 5년간 전국에서 순직한 경찰관이 가장 많은 지역은 경북인 것으로 나타났다.2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인재근(서울도봉갑)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3년부터 올 7월까지..
▲ © 운영자경북도교육청이 25일 ‘사립유치원 운영’투명성 확보를 위한 종합 대책을 내놨다.도교육청은 맨먼저 ‘유치원 감사 결과 및 정보 공개를 통한 알 권리 충족’을 강조했다. 교육청은 감사 결과 유치원 실명으로 다음달 ..
경상북도는 2019년 재해예방사업에 올해(914억원) 보다 161억원(18%) 늘어난 1,075억원의 국비를 정부예산안으로 확보해 총사업비 2,150억원(국비1,075억원, 지방비1,075억원)을 재해예방사업에 투입한다고 밝혔다.내년도 재해예방사업의 주요내..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4일(수) 문경 산양면에 위치한 화수헌 한옥게스트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을 비롯해 채종만 이장 등 마을주민들이 참..
경상북도는 24일(수) 의성군 건강복지타운에서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사회복지관협회(회장 이형) 주관으로 ‘2018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2008년 영양군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사업은 사..
▲ © 운영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24일(수) 사과재배 주산지인 봉화에서 지난해 우박피해를 심하게 받은 사과나무의 결실 안정화 연구결과에 대한 현장평가회를 가졌다.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경북지역 북부권 사과 주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