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016년부터 새롭게 달라지는 8개 분야 186건의 법령 및 제도를 발표했다. 새해에는 암․희귀난치질환 등에 대해 4대 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고,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전문 직업교육훈련 실시, 그리..
경상북도는 찬 대륙성 고기압의 확장으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어 동절기 도로공사의 철저한 품질 및 안전관리를 위해 동해관련 공종에 대하여 2016년 1월 1일자로 동절기 공사를 중지키로 하였다. 동절기 현장의 품질관리와 안전관리를..
해넘이·해맞이 행사장 소방력 전진배치 경북소방본부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2015. 12. 31일부터 2016. 1. 2일까지 3일간 화재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도내 17개 소방관서 동시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1월 이후 이상기후로 월동작물과 시설재배작물에서 습해와 일조부족에 따른 웃자람, 병 발생, 품질 저하, 수량감소 등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농가의 주의를 당부했다.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지난 11월과 12월의 이상기후로 평균..
전문가 심사위원회구성, 엄격한 심사(12. 3)와 현장평가(12. 9~10)를 거쳐 3개기업 선정 경상북도는 30일 11시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정병윤 경제부지사, 윤창욱 경북도의회부의장, 권남규 경상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장, 강..
떠나는 아쉬움과 설레임을 함께 나누는 소박한 소통기회 가져 경북도는 30일 16시에 도청강당에서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함께한 산격동 시대! 자랑스런 경북의 역사!’ 라는 슬..
경상북도는 22일 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28일 경북형 예비사회적기업 21개 기업을 신규지정 공고했다. 이번 지정은 지난 11월 2일 2016년 제1차 경북형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신청 공고를 시작으로 총 33개 기업의 신청을 받아 사회적..
전국 공공보건의료사업 평가에서 3개 의료원 모두 우수 평가 경상북도 포항·김천·안동 3개 의료원이 수년간의 경영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영활성화의 기운이 살아나고 있다. 지난 해 3개 의료원의 당기손익은 95억 2,300만원 적자..
국민 7만 명이 온라인 투표로 뽑은 최고의 명품 콘텐츠 두각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29일 ‘2015년 정부 3.0 홍보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정부3.0 홍보콘텐츠 경진대..
기반구축, 연구개발·사업화, 인력양성 등.. 10대 핵심사업 육성 나서 신약개발, 암치료, 질병조기진단, 신소재, 특화작물 신품종 개발 등에 집중 경북도는 3대 가속기의 구축이 완료되어 기초·응용연구에서 기술 산업..
경상북도는 28일 14시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해 윤창욱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이완영 국회의원, 곽용환 고령군수 등 도내기관단체장과 내빈, 시군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대회..
바른인성가꾸기, 나라사랑정신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성과 호국애 동시 함양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수련원으로 인정받아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김충섭)은 올해 다양하고 유익한 수련 프로그램 개발·운영, 시설물 안전점검 ..
농업회의소, 정책파트너로서의 농정협의체 역할 경상북도는 28일 경북대 농생대 1호관에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인단체 대표, 대학교수, 대구경북연구원, 봉화농업회의소 사무국장 등 민·관·학 관계전문가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지역의 뛰어난 IT기술과 의료기기의 융복합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기업육성 및 신시장 창출을 위해 ‘심근경색 스마트 자가진단ㆍ처치 시스템 상용화 기술개발사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구미시와 함..
경상북도는 대구연구개발특구를 구미지역까지 확대하기 위하여, 29일 구미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150여명의 구미시민과 산·학·연 관련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주민공청회를 가진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특구지정 필요성과 지정요건 검토, 특화산..
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소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는 12월 24일부터 내년도 1월 31까지 1달여 동안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민물고기생태체험관 내 열대어전시관에서 ‘겨울방학맞이’특별 기획전시를 한다. 이번 특별기획..
경북도는 산림에서 먹거리를 찾기 위해 ‘국가산채클러스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고도 100~500m의 구릉 산지가 64%로 위도에 비해 심한 일교차로 산나물 및 산약초, 한약재 재배에 적합하고 경북과 강원지역은 국내 산채관련 임산물..
경상북도는 2016영덕해맞이축제 등 해맞이 축제, 포항과메기, 울진대게 등 겨울 먹거리 축제와 빙벽, 썰매 등 겨울 레포츠 축제를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해넘이·해맞이 행사로는 2016영덕해맞이행사(경상북도/영덕군)..
경상북도에 따르면 올 한해 농기계구입이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추진했던 농기계 임대사업 임대실적을 분석한 결과 어려운 농가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내 57개소 임대사업소는 올해 한해 6만6천 농가에 임대하여 지난해 대비 22..
경상북도는 안동시의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목 급증에 따라 백두대간지역으로의 확산이 우려되는 시점에서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예산과 인력을 집중 투입하는 등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경상북도는 24일 17시에 김현기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