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 한 본사 부회장 매년 4월 20일은 어김없이 돌아오는 장애인의날로 기념 전국적으로 다채롭게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회적으로 편견 부끄러움의 또다른 이름으로 이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철폐 등..
박 수 현 경산서 사이버수사팀장 경감 매년 4월 2일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이다. 경찰청은 2015년 4월 사이버범죄 예방 활동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기억하기 쉽도록 사이..
이 동 식 안동경찰서 경감 최근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고, 2020년 10월 20일부터 만 13세 이상이면 면허 없이 킥보드 이용이 가능했으나 안전을 고려하..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⑥ “대한제국시대의 <황성신문> ‘1906년 5월 19일’자에 ‘본군(本郡=울도군) 소속의 독..
김 수 현 안동 119안전센터 소방사 ‘망우보뢰(亡羊補牢)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로 이미 일을 그르친 뒤에는 뉘우쳐도 소용이 없음을 이르는 한자성어이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
3월 9일 장기(長鬐)에 도착하였다. 그 다음날 마산리(馬山里)에 있는 노장교(老莊校) 성선봉(成善封)의 집을 정하여 머물게 되었다. 긴긴 해에 할 일이 없어 수시로 짧은 시구를 읊었다. 섞었기에 순서는 없다.[三月初九日 到長鬐縣 厥明日安揷于..
한 현 수 문경소방서장 3월 들어 내리는 봄비가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새로운 학교에 입학하고,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고, 농사준비가 시작되며 추위에 움츠렸던 야외 활동도 시작된다. 이처럼 봄이란 ..
이수한 본사부회장 코로나로 인한 경기불황이 계속 이어져오고 이때 당국의 통계에 따르면 12개월 연속 일자리가 줄어들고 청년층의 취업난은 대책없이 늘어나고 있는게 우리의 현실이다. 통계청이 지..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일본이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유일한 논리는 1905년 1월 일본정부가 “주인이 없는 섬”을 일본영토에 편입한다고 각의결정한 후, 2월..
이수한 본사 부회장 최근 국가적으로 노출 문제가 되고있는 공공개발을 이용한 땅투기의 공직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한 사익 챙기기의 부조리가 어제 오늘의 일인가, 다소 늦은 감은 있으나..
윤 용 식 봉화서 교통관리계장 경감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을 선도하는 ‘교통안전속도 5030’이 4월 17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2019년 4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개정되었고 2년..
윤 선 정 우현아이원어린이집 원장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움을 갖고 살아가는 것이고 즐거움을 느끼며 살아가는데 놀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아이들에게 있어 놀이는 삶 자체이며 놀이..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다섯째, ⑤에 대해, 독도는 지리적으로나 역사적으로 국제법적으로 한국의 고유영토이다. 그런데 일본이 말하는 것처럼 국제법적으로 일본..
류 지 영 예천서 여성청소년계 경장 최근 신학기를 시작되면서 학교 폭력담당 경찰관으로서 우려 되는 바가 크다. 학교 폭력이란 학교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신체적, 정신적 또는 재산..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내년 3월로 다가오는 대선을 앞두고 정치권은 여야를 떠나 정당별로 대선의 기선제압을 위해 대선 예비후보자들은 유권자들로부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정치적 철학은 물론 실현 ..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독도는 ‘영토문제’가 아니고 ‘역사문제’이다. 일본 극우인사들은 독도가 ‘역사문제..
임 병 철 예천경찰서 종합상황실 경위 112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범죄신고 긴급전화번호다. 그렇기에 112로 허위신고나 장난전화를 거는 행위는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매우 중한 범죄이다..
곽도훈 경북 경찰청 경장 3·1절인 이번 1일, 서울 도심권을 비롯해 서울 전역 85개소에서 집회, 기자회견, 차량시위 등 다양한 형태로 집회시위가 개최되었다. 경찰에서는 코로나19 확..
이 종 훈 의성경찰서 경위 ‘스미싱’이란 무엇일까? 스미싱(Smishing)은 문자메시지(SMS)와 ‘낚시하다, 낚아 올리다’라는 뜻을 지닌 피싱(Pishing)의 합성어로 악성..
❶ 봄 잠 깨고 나니 들빛이 어둑하다 양곡(暘谷)의 노래, 다산 정약용 * 양곡은 ‘동쪽의 해가 처음으로 뜨는 곳’을 말한다.『서경書經』의「우서 요전虞書堯典」에서 나오는 말이다. 다산(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