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치료에 '에어젯 리프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고압축 공기 운동에너지만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약물을 원하는 부위까지 주입하고 섬유조직을 자극, 콜라겐 재생을 돕는 서브시전 치료법이다.
사춘기 시절 겪는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분비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이다. 예민한 사춘기 감성에 상처를 냈던 여드름은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잘못된 관리로 흉터가 남는다면 평생에 걸쳐 스트레스가 된다.
여드름 흉터는 피부가 파여 있어 쉽게 눈에 띈다. 피부가 울퉁불퉁해 지저분해 보이고, 화장이 깔끔하게 되지 않는다는 결점이 있다.
여드름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통계에 따르면 피부과에서 여드름치료를 받는 경우는 16%에 지나지 않는다.
이수영 뽀드베베의원(서울 신사) 원장은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만지면 세균이 감염돼 흉터가 발생하기 쉽다. 여드름 흉터는 자연적으로 사라지기 어렵기 때문에 외모콤플렉스와 대인관계 측면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피부과를 찾아 본인에게 맞는 여드름흉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여드름 흉터 치료에 '에어젯 리프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고압축 공기 운동에너지만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약물을 원하는 부위까지 주입하고 섬유조직을 자극, 콜라겐 재생을 돕는 서브시전 치료법이다.
이 원장은 "여드름 흉터와 같은 경우에 피부가 함몰되고 울퉁불퉁한 모습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에어젯 리프팅 시술을 받으면 점차적으로 피부가 재생하면서 함몰 부위에 살이 차오르며 여드름 흉터가 없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에어젯 리프팅은 여드름 흉터뿐만 아니라 튼살, 주름개선, 피부탄력개선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나이가 들면서 과도한 업무, 피로, 스트레스로 피부가 급격히 노화된 부분까지 개선할 수 있다.
이 원장은 "일반적인 리프팅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열상화상이 없다. 또 마취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통증이 적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