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치료가 흉터와 재발 막는다
경북 포항에 사는 직장인 P(28·여)씨는 연말이 되면서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커다란 여드름이 생겨 적잖은 고민을 하고 있다. 얼굴 전체로 번진 여드름 자국과 흉터로 성인여드름 치료를 잘하는 피부과를 찾고 있다.
청소년기에도 없던 여드름이 성인이 되면서 올라오기 시작해 점점 심해지고 흉터까지 생겨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성인여드름은 스트레스가 큰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생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발전해 지속적으로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 되도록 빠르고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포항여드름 치료 후한의원 측에 의하면, 성인여드름은 크고 빨갛게 염증이 생기는 화농성인 경우가 많다. 피부에 약간이라도 자극을 주는 시술을 하기 전에 염증을 미리 가라앉힐 수 있도록 적절한 치료 방법을 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한의원 포항점은 '후아크네 60일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상 통계상 84%의 환자들이 60일 이내에 치료가 종료됐다고 알려진 여드름 치료법이다. 환자의 피부에 따라 맞춤형으로 치료 강도를 조절해 프로그램을 짜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후아크네 60일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에서는 한약과 홈케어, 피부관리 등의 방법이 적용된다. 우선 한약으로 내부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홈케어로 외부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피부관리를 통해 원인을 잡아내고, 문제가 있다면 라이프스타일부터 식습관개선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오동건 후한의원 포항점 원장은 "성인여드름 치료는 자칫 흉터와 자국을 남기기 쉽기 때문에 빠를수록 좋다. 간혹 겨울이라고 해서 집에서 관리하는 이들이 있는데, 잘못 관리하면 아무리 짜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여드름은 원인인 피지와 각질을 함께 관리하면서 약해진 몸과 피지낭을 건강하게 해주는 치료를 받는 것이 올바른 관리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