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한방치료’ 피부 콤플렉스 탈출 가능
경남 창원에 사는 직장인 임모(28·여)씨는 벌써 10년 째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요즘 연말 술자리가 늘어난 데다 야근도 잦아지면서 얼굴이 심한 여드름으로 뒤덮여 버렸다. 손을 댄 부위는 영락없이 상처와 흉터가 남아 우울증이 생겼을 정도다.
여드름은 재발이 잦고, 오래 지속하기 때문에 피부 콤플렉스가 된다. 여드름은 보통 여드름 균의 증식과 모공의 각질이 두꺼워져서 생기거나,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피지가 과잉 생산되는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사춘기 시절에는 일시적으로 남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지만, 성인 여드름은 원인을 개선하지 못한다면 20대는 물론이고 30, 40대에도 재발하기 때문에 고민이 된다.
문제는 마땅한 치료법을 딱히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이다.
창원 여드름 치료한의원 후한의원은 맞춤형 한방치료법 '후아크네 60일 프로그램'과 피파침 치료를 적용, 반복되는 여드름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허준 후한의원 창원점 원장은 "후아크네 치료는 체질과 피부 타입, 발생원인 등의 각 여드름 특성을 파악해 그에 적절한 한약 처방과 홈케어의 강도를 결정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이다. 이후 피파침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면 지긋지긋하게 반복되는 여드름으로부터 생각보다 간단히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차근히 진행되는 후아크네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은 여드름 피부의 문제들인 구진과 홍반, 염증, 붉은 자국, 염증으로 인한 홍조 등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주로 한약처방과 여드름 직접 압출 진정관리, AMS/MTS, 진정관리, 셀파릭 홈케어 등의 치료법이 적용된다.
후아크네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은 아주 미미한 붉은 자국만 남아 저절로 증상 소실이 예상되는 경우에 치료를 종료하며, 이후 피파침 치료를 적용해 효과를 높인다.
피파침은 한 곳에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여드름이나, 치료가 잘되지 않는 난치성 여드름에 효과적인 염증 치료 침법이다. 목에 생기는 결절 형태의 여드름이나 귀 앞, 입 주변에 지속적으로 나는 여드름, 한약이나 다른 치료에 반응을 잘하지 않는 여드름, 단기간에 치료가 필요한 경우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허 원장은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여드름은 한두 번의 치료로 피부가 깨끗해지기를 바라는 것보다, 인체 내부와 외부의 문제들을 동시에 치료하고 관리함으로써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후아크네 치료와 피파침 치료 또한 경험 많은 의료진을 통해 진료 받고 처방 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한의원 선택 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