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에 좋은 호박즙, 염증·통증에는 ‘효과 미미’
애프터플러스는 '먹고, 마시고, 바른다'는 체계적인 성형 후 관리 3단계 프로그램을 제공, 염증과 통증을 동반한 성형부기 회복을 돕는다
대체로 여름보다는 겨울에 성형 환자들이 많다.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나 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이 성형외과를 찾기 때문이다. 여름에 비해 겨울에는 마스크나 모자 사용으로 자연스럽게 수술 부위를 가릴 수 있고, 회복이나 휴식이 편한 것도 주된 이유다.
이 시기에는 '성형부기 빼는 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다. 성형외과의 체계적인 사후관리, 부기 전문 에스테틱 등이 대두되면서 성형 후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성형부기는 수술을 하면서 혈관 조직이 손상돼 혈관 내 혈장성분이 혈관 외부로 나오면서 발생하는 염증이다. 혹은 수술로 인해 림프관과 모세혈관의 손상돼 체내순환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한다.
부기 관리법으로는 호박즙이나 부기제거음료 섭취가 대표적이다. 호박은 활발한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이나 수분을 배출하게 한다. 이러한 체내작용으로 일반부기를 빼는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조직의 손상으로 인한 염증이나 통증을 동반한 성형부기에는 효과가 미미하다.
전문가들은 외부손상으로 인한 염증이나 통증을 동반한 성형부기는 일반부기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좋다고 말한다.
애프터플러스는 '먹고, 마시고, 바른다'는 체계적인 성형 후 관리 3단계 프로그램을 제공, 염증과 통증을 동반한 성형부기 회복을 돕는다.
먹는 단계에서는 파인애플 줄기에서 추출한 천연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라인이 주성분인 '브로멜라인정'을 복용한다. 부기의 원인인 조직섬유화를 분해시켜 빠르게 성형부기를 잠재운다. 브로멜라인정 성분 중 아연, 옥수수추출물, 포도종자추출물은 몸의 면역력을 강화, 인체의 항산화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마시는 단계에서는 백출, 당귀, 진피 등의 9가지 천연성분을 농축한 '오리엔탈 앰플'을 복용, 건강을 증진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이끈다.
바르는 단계에서 사용되는 '아르니카 리커버리 크림'은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인 아르니카로 구성, 원하는 부위에 직접적으로 바르면 부기와 멍 제거에 탁월하다.
업체 관계자는 "애프터플러스의 제품은 성형 후, 사람들의 빠른 일상복귀를 위해 단기간에 성형부기를 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문적인 곳에서만 성형 후 관리가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단계와 제품의 특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또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성분에 따른 부작용을 우려한다는 점을 고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제품을 천연성분을 이용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애프터플러스는 전문 의료진과 개발진이 공동 연구, 개발해 여러 성형외과에서 사용될 만큼 의료분야업계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 미국과 일본에서도 판매 중이다. 케이블채널 스토리온 '렛미인' 시즌 3,4에 공식 사용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