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지역 과학교육실적 심사 최다 수상..
사회

포항지역 과학교육실적 심사 최다 수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08 20:57 수정 2015.01.08 20:57
학생 중심 탐구·체험 과학교육의 결실
▲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 소속 초,중,고 5개의 학교가 2014년 경상북도교육청 주관의 과학교육실적심사에서 수상을 하게 되었다
  과학교육실적 심사는 각급 학교 현장의 과학교육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우수학교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기초과학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자 도교육청 주관으로 학교급별 규모별로 구분하여 총 5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시상하고 있다.
  포항지역에서는 5개의 학교가 신청을 하여 최우수교 3개교를 비롯하여 모든 학교가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최우수교로는오천초, 대도중, 포항이동고, 우수교로는 용흥초, 환호여중이 수상하여 도내 가장 많은 학교가 수상을 하게 되었다.
  2014학년도에 오천초등학교는 탐구체험 중심의 과학·환경 동아리 운영의 활성화, 대도중학교는 무한상상실 및 우수학생심화 과학반을 통한 창의성 교육, 포항이동고등학교는 과학중점반 및 다양한 교내외 과학 체험활동의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운영하였다.
  포항교육지원청은 2015년에도 과학 업무담당 교사 연수, 과학실험 연수, 과학담당 교무 행정사 연수, 과학교사 연구 동아리(창과모, YES, APC, 천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탐구 중심의 수업 방법, 체험 중심의 과학 문화를 확산함으로써 학교의 과학 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   
김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