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인여드름, 재발률 낮추는 한방치료가 대안&q..
사회

"성인여드름, 재발률 낮추는 한방치료가 대안"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11 16:42 수정 2015.01.11 16:42

김소연 더그린한의원 원장.

청소년 여드름과 달리 성인여드름은 환경적인 영향이 깊다. 기름지거나 인스턴트의 음식 섭취,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은 여드름 발병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지속인 재발을 가져온다.
성인여드름은 염증이 심한편이다.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을 하면 여드름 자국과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또 피부의 재생 능력이 떨어져 회복 시간도 오래 걸린다.
부천여드름 전문 더그린한의원 측에 따르면, 여드름이 심한 환자들의 몸 상태를 살펴보면 몸에 열이 많아 열독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성인여드름이 이미 심각한 상황이라면 조속한 시일 내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 청소년기의 여드름은 피지 조절만 잘하면 여드름이 치료 되지만, 성인여드름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 치료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기는 쉽지 않다.
김소연 더그린한의원 원장은 "성인여드름은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치료가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의 원인을 피부 표면이 아닌 몸 내부에서 찾는다. 따라서 만약 농포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내부 장기의 문제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김 원장은 "오장육부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열이나 어혈, 장내 독소 등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소화불량, 변비, 생리 전후에 특정 부위에 여드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해당한다"고 말했다.
또 "성인여드름은 피부 겉만 치료하면 재발을 다스리기 어렵다. 따라서 개개인의 몸 상태에 적합한 한약을 처방해 깨어진 장기를 회복시키고 열을 낮춰 주는 치료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더그린한의원은 몸 치료와 더불어 외적인 피부치료에 '열배독침'을 이용한다. 피부 내에 울체된 독소, 노폐물, 여드름 균 등을 배출해 재발이 낮은 여드름 치료를 이끈다.
김 원장은 "여드름을 고민하는 분들은 대부분 단기적으로 치료하길 원한다. 올라온 여드름을 당장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여드름의 재발을 낮춰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치료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