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9일 고경태양광발전소(대표 박영하) 1,000만원, 금호윤성모닝타운소유자협의회(회장 박래헌)에서 500만원, 대한수의사회 영천시분회(회장 양성근)에서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기탁했다.
2015년까지 고경면 삼귀리에 고경태양광발전소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박영하 대표를 대신하여 장학회를 방문한 박희철씨는“태양광발전소를 통해 영천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영천 장학사업 지원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영천발전과 교육발전을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래헌 금호윤성모닝타운소유자협의회 회장과 임원도 장학금 기탁에 동참하기 위해 장학회를 방문하여“우리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형편이 풍족하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다. 장학회에서 어려운 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장학지원사업도 하고 있기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지역 가축위생 및 방역에 기여하고 있는 대한수의사회 영천시분회는 지난 2009년 기탁을 시작으로 매년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기로 하여 올해까지 1,000만원을 기탁했다. 양성근 회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수의사회 회원들이 매년 정성을 모아 장학금 기탁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장학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처럼 시민들의 소중한 정성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는 탄탄한 기금조성과 내실있는 장학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정양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