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신인 발굴’ 소통하는 갤러리로..
사회

‘신인 발굴’ 소통하는 갤러리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13 20:49 수정 2015.01.13 20:49
갤러리DA, 15일 개관...기념 초대전 전시
▲     ©
  (사)문화창작집단 [공터_다](대표:황윤동)는 오는 15일 구미 금오시장입구에 위치한 아트센터 DA에 갤러리DA를 개관하고 오픈 기념 초대전<the>를 전시한다.
  갤러리DA 오픈기념 초대전<the>는 이달 31일까지 지역 대표 작가 이도를 비롯해 국내 중견·원로작가인 배동환, 설경철, 김선배, 신문용 작가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갤러리DA는 지역의 신진작가들과 시민예술가들에게는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의 역할을 하고자 개관했다.
  갤러리DA 도대석 관장은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과 작가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또한 신진 작가 발굴과 더불어 그들이 다양한 전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물심양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갤러리DA에서는 오픈 기념 초대전<the>를 시작으로 대중성과 예술성이 조화를 이룬 좋은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과 장르, 시대를 초월해 동시대 미술의 다양한 경향들을 보다 유동적으로 수용하고 그것을 관객과 보다 더 가까이 소통하는 갤러리로 자리 매김할 것이다.
  15일 갤러리DA 오픈 기념 초대전 <the>의 오픈행사는 오후5시부터 진행된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