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산불없는 맑고푸른 의성만들기를 위한 산불방지대책의 일환으로 12일부터 20일까지 2015년도 봄철 산불감시원을 모집 공고하기로 했다
올해 모집인원은 70명으로 선발조건은 공고일 현재 의성군 관내에 거주하고 만2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주민으로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에 지장이 없으며 기동력(차량, 오토바이 등)을 갖추어야 한다.
산불감시원 신청서류는 근무희망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접수하고 선발된 산불감시원은 읍?면사무소에서 지정한 장소와 등산로 및 산불취약지 등 주요 길목에 집중 배치되어 입산통제를 강화하는 등 산불감시와 예방활동에 임할 계획이다.
의성군은 2015년 1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조심강조기간으로 설정, 산림과 및 읍·면 19개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여 산불비상근무에 돌입하고 있으며 산림인접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읍·면을 포함하여 산불진화장비를 일제점검키로 했다. 산불진화차, 등짐펌프 등 기계장비는 정상가동 여부를 확인·점검하고 산불감시카메라, 무전기, 방염마스크 등 각종 장비들의 상태를 최적화시켜 산불상황 발생시 초동진화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의성군은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군민 스스로가 산불예방에 대한 관심과 공동체의식 함양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또 산불예방 및 산림자원보호 등에 대한 군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