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비봉절제술'로’자가조직 이용‘ 치료..
사회

‘비봉절제술'로’자가조직 이용‘ 치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18 14:37 수정 2015.01.18 14:37
"매부리코 교정, 콧등 돌출정도 따라 달라"

정원균 차이정성형외과 코성형 클리닉 원장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완화되면서 이미지 변신과 개성의 표출을 위해 성형을 준비하는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 현대 성형 의학의 발전과, 아름다운 외모를 꿈꾸는 현대인의 욕구가 맞물려 나타난 새로운 흐름은 많은 사람들을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로 이끌고 있다.
하지만 외모 치장에 치우진 성형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주로 보형물을 사용하는 코성형은 전문의의 노하우가 수술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변수로 작용한다.
기형적 모양의 코를 외과적 시술을 통해 교정해야 하는 매부리코나 휜코, 들창코, 복코의 교정은 더욱 신중함이 요구된다. 따라서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코의 구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꼼꼼함이 필요하다.
정원균 차이정성형외과 코성형 클리닉 원장은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면서 이미지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환자들의 상담이 늘고 있다. 특히 코끝이 아래로 처지면서 콧등부위가 돌출한 형태의 매부리코 환자의 경우 강하고 인색한 이미지로 인한 외모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밝혔다.
매부리코 교정 수술은 콧등의 돌출 정도에 따라 방법이 다르다. 돌출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해당 부위를 깎아내는 것으로 비교적 쉽게 교정이 가능하다. 돌출정도가 심하다면 복잡한 수술 과정이 진행된다. 돌출부위를 절제해 평평하게 만드는 '비봉절제술'로 콧등의 튀어나온 부위를 반듯하게 정리한 후 수술 부위에 수술재료를 덧대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다.
정 원장은 "자가 조직을 이용한 매부리코 교정 수술은 부작용 발생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자연스러움을 더해 환자의 수술만족도가 매우 높다. 수술과정에서 절제한 콧등 조각을 반듯하게 펴고, 잘 다듬어 재사용하는 방법은 인체 친화력이 좋아 자연스러운 결과를 제공한다. 자가 조직 채취를 위한 별도의 시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바람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성형을 통한 미(美)의 추구는 안전성을 기본 전제조건으로 한다. 섣부른 성형은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로 이어지면서 환자에게 심각한 신체적,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따라서 환자들은 해당 분야에 대한 충분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검증된 전문의를 통해 안전하게 목표한 수술결과를 얻어내는 지혜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